고령자나 중병환자가 천사를 따라가는 것은 해몽 : 자신의 죽음이 임박해 있는 것을 나타낸다.
고령자 또는 중병의 환자가 천사를 따라 가는 꿈 해몽 : 죽음이 임박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상대방과의 연령 차이를 느끼는 꿈 해몽 : 현실에서도 그대로의 연령 차이로 간주할 경우나 상대방의 지적 수준이나 능력이 자신과 차이가 있을 때와 같이 고령자 또는 어린이로 동일시된다. 어떤 일거리로 상징된 상대방의 연령은, 그 일이 몇 년 정도 걸려야 완성될 수 있다. 또는 이미 그만한 세월이 경과된 것을 인식하게도 된다.
중병으로 인하여 옴짝달싹하지 못하는 꿈 해몽 : 실제로 병에 걸려 거동이 불편하거나 뭇사람에게 시달림을 받는다. 우환, 사고가 발생한다.
중병에 있는 환자나 늙은 노인이 천사를 따라가는 꿈 해몽 : 주위에 위독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하는 불길한 꿈.
중병에 걸린 환자가 병을 떨치고 일어나 건강하게 움직이거나 운동을 하는 꿈 해몽 : 병이 악화되거나 사망의 흉험에 부딪치게 된다.
집에 문둥병 환자가 찾아온 꿈 해몽 : 선전하거나 전도하는 사람이 자기를 찾아온다.
중환자가 큰절을 받았다는 꿈 해몽 : 중환자가 큰절을 받았다면 병세가 악화되거나 머지않아 죽는다.
중환자가 큰 절을 받은 꿈 해몽 : 현실에서 그 중환자가 실제의 인물이라면, 병세가 더욱 악화되거나 운명의 날이 멀지 않았음을 암시
하늘에서 빛이 모여 천사가 나타나 아이를 주는 꿈 해몽 : 딸을 가질 태몽이거나 말년에 딸 덕을 볼 꿈.
천사처럼 날아 다니면서 땅위의 사람들을 보는 꿈 해몽 : 야망이 큰 사람이 이런 꿈을 꾼다.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다는 심리의 반영.
천사와 같이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해몽 : 뜻밖에 귀인이나 스승이 나타나 부족한 욕망을 채워주고 참다운 진리와 교리를 안겨다 준다. 꿈같은 짝궁을 만나 사랑과 행복을 만끽하게 된다. 입신출세, 승리, 성공, 합격, 승진, 당선, 명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