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자신 또는 친구들이 고향에서의 어린시절로 돌아가 있는 꿈 해몽 : 현재의 동료 또는 동일시되는 어떤 일이 피차 오래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꿈이다.
자기 자신 또는 친구들이 고향에서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있는 꿈 해몽 : 현재의 동료 또는 동일시되는 어떤 일이 피차 오래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꿈이다.
옷을 벗은 채 알몸으로 고향에 가는 꿈 해몽 : 옷을 벗은 채 알몸으로 고향에 가는 꿈을 꾸게되면 소망하던 일들을 이루지 못하고 혼자서 먼 곳에서 고독하게 생활한다.
하늘에서 지폐가 떨어져서 자기 집 마당에 차곡차곡 쌓인 꿈 해몽 : 돈의 종류는 동전과 지폐 두 가지가 있으나 옛날에 쓰이던 엽전,금화 등도 있다. 오늘날 돈은 빈부귀천을 나타내는 것이 되어 있으나 꿈속에서는 가치, 사건, 근심 등을 나타내기도 하는 것이 바로 돈이다. 하늘에서 떨어진 돈이 자신의 집 마당에 차곡차곡 쌓였다면 그 돈은 자신의 것이 된다. 돈그대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고 사업이 잘 되어 돈을 벌게 되거나 유산상속 등으로 부자가 되는 것을 암시한 꿈이다.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을 꾸게되면 사회단체 또는 민간단체를 통해 재물을 얻는다. 또는 갑자기 많은 편지를 받거나 안부를 전해 듣는다.
하늘로 날아올라 집을 내려다보는데 자기 등에 어느새 갓난아이가 엎혀 있는 꿈 해몽 :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갓난아이는 꿈풀이에서 우환이 생길 징조로 본다. 따라서 갓난아이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불길한 사고로 생명에 손상을 입을 암시가 있다. 주의를 요하는 꿈이다.
마당에서 대청마루로 오르는 꿈 해몽 : 마당에서 대청마루로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지위가 높아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대청마루, 거실 등에서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노는 꿈 해몽 : 아주 서럽고 슬픈 일을 당하게 되거나 상복을 입게 될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고향집의 대청마루에서 부모님께 큰절을 하는 꿈 해몽 : 직장 상사에게 청원할 일이 생기거나 학교나 당국으로부터 입학, 허락을 받는다.
죽은 부모님이 자신을 데리고 길을 가거나 길을 빨리 떠나자고 재촉하는 꿈 해몽 : 뜻밖의 사고나 불행한 일이 생기고 질병 및 우환이 닥쳐 손재와 근심을 치르게 되며 신변에 사망의 위험이 다가오고 있는 징조이다.
죽은 부모님이 돈을 주는 꿈 해몽 : 가까운 어른이나 연배가 높은 분에게 도움을 받게 되는 꿈.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 해몽 :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을 꾸게되면 죽은 사람과 함께 강이나 바다를 건너거나 문을 나서는 것은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죽음이 아니더라도 중병이나 불운을 예고한다.
하느님께 절하고 소원을 비는 것은 해몽 : 귀하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어려운 일을 처리 하고자 했을때에는 분명 초월자나 절대자가 지금처럼 등장 하겠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대신 귀인으로 나타나 도와주게 된다.
폭탄이나 어떤 원인에 의해 다리가 절단되는 꿈 해몽 : 장애물이 없어지고 소원하는 바를 이루게 될 징조
퇴원절차를 밟는 꿈 해몽 : 보호받거나 간섭받던 환경에서 벗어나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게 된다. 정신적인 자립을 의미하는 꿈이다
하늘을 바라보며 공손히 합장을 하는 꿈 해몽 :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자연인으로서 참되고 어진 사람이 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 해몽 : 천둥, 번개, 벼락은 재물, 기쁜 소식, 문제해결, 명성, 부귀, 위대한 사상이나 일을 상징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은 이곳저곳에서 청탁이나 일하라는 제의가 들어오고 능력을 발휘하게 되어 명예도 얻게 된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해몽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