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휩쓸고 지나간 산야에 죽은 군인들의 시체가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는 꿈 해몽 : 점차 직장운이 트이고 재물과 복록이 늘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자신이 군인처럼 전투복장을 하고 있는 꿈 해몽 : 자신이 군인처럼 전투복장을 하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소속기관에서 영향력이 있는 책임자로 일하게 된다.
자신이 군인이 아닌데 무장을 하는 꿈 해몽 : 어떤 기관, 단체의 일원이 되어 중책을 진다. 작품이나 업적이 공모에 참여하게도 된다.
말을 타고 군대나 단체가 도열해 있는 곳을 사열하거나 지나가는 꿈 해몽 : 말을 타고 군대나 단체가 도열해 있는 곳을 사열하거나 지나가는 꿈을 꾸게되면 높은 기관이나 윗사람에게 청탁한 일이 뜻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군인이 연병장에 사열을 하는 꿈 해몽 : 어떤 특수단체나 조직에서 모임을 갖고 기념행사를 치르게 된다.
군대를 지휘, 통솔하는 장성들과 단상이나 사열대 위에 함께 어울려 있는 꿈 해몽 : 장차 지위가 높아지고 명성을 떨치게 되며 경영하는 사업이 성공을 거두는 부귀영화와 번창이 따르게 된다. 자신이 대군을 거느리고 장수가 되어 갑옷, 투구와 군복으로 무장하고 장검을 차는 꿈도 비슷한 길몽이다.
하늘을 바라보며 공손히 합장을 하는 꿈 해몽 :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자연인으로서 참되고 어진 사람이 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 해몽 : 천둥, 번개, 벼락은 재물, 기쁜 소식, 문제해결, 명성, 부귀, 위대한 사상이나 일을 상징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은 이곳저곳에서 청탁이나 일하라는 제의가 들어오고 능력을 발휘하게 되어 명예도 얻게 된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해몽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