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군인이 되어 대포나 탱크, 군함 등을 이끌고 적과 싸우는 꿈 해몽 : 스스로 적과 대면하고자 하는 능동적인 자세는 당신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무기까지 있으니 금상첨화이다. 속해 있는 집단이나 직장의 우두머리가 되거나 큰 사업에 관여하게 되는 꿈이다. 또는 일과 관련된 큰 단체를 움직이게 되어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 병중인 환자는 주위의 도움이나 고급의료진, 장기기증자의 도움으로 병을 치료하게 될 것이다.
바다에 정박한 군함이 웅장하고 위용스럽게 보이는 꿈 해몽 : 국민이 뽑은 민의의 대표자로 국회나 지방의회에 입성하게 된다. 마음먹은 대로 대업을 성취하고 소원성취한다. 대망, 재물, 수출입 등이 있다.
바다에 떠 있는 군함이 웅장하고 위용있게 보인 꿈 해몽 : 국민에 의해 뽑힌 대표자로 국회나 지방의회에 나아가게 될 징조. 마음먹은 대로 대업을 이루고 소원성취하게 된다. 재물, 대망, 수출입 등과 관련이 있는 길몽
자신이 함장이 되어 적함을 공격하는 꿈 해몽 : 경쟁 회사나 정당 등에 제재를 가하게 된다.
자신이 군함의 함장이 되는 꿈 해몽 : 공사 집단의 수장이 되어 휘하에 부하를 많이 거느리고 지휘권을 장악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취직, 성공 등의 길운이다.
군함의 함장이 되어 수많은 병사들을 지휘한 꿈 해몽 : 어느 단체의 수장이 되어 부하를 많이 거느리고, 총지휘권을 장악하게 될 징조. 입학, 합격,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취직, 성공 등을 암시하는 길몽
적군에게 도망치는 병사가 된 꿈 해몽 : 적군이란 평소 자신이 부담스럽게 여기거나 어렵게 생각하던 대상일 경우가 많다. 그런 적군과 능동적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도망을 다닌다는 것은 부담스런 일을 맡게 되거나 병에 걸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혹은 하기 싫거나 힘에 부치는 일을 억지로 맡아서 심리적으로 도망치고 싶다는 심정이 꿈으로 나타난 것일 수도 있다. 도망치다가 적의 총에 맞아 죽은 자기 시체를 본다면 일은 반대로 쉽게 풀리고 행운이 찾아온다.
군함의 함장이 되어 수많은 병사들을 지휘한 꿈 해몽 : 어느 단체의 수장이 되어 부하를 많이 거느리고, 총지휘권을 장악하게 될 징조. 입학, 합격,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취직, 성공 등을 암시하는 길몽
길바닥에서 녹슨 동전을 여러 개 줍는 꿈 해몽 : 가까운 사람이 병사해서 며칠간 슬퍼하고 걱정한다.
자신이 군대의 지휘권을 위임받거나 통솔권자가 되어 무엇을 지시하는 꿈 해몽 : 크게 진급운이 트여 입신, 출세하거나 대성공을 거두어 부귀, 번성하여 많은 사람들의 추앙을 받게 되고, 시험, 추첨에서의 당선, 합격 등 영화를 누리게 된다.
무용, 체조 등을 여러 사람이 하는 데 자신이 직접 지휘하는 꿈 해몽 : 무용, 체조 등을 여러 사람이 하는 데 자신이 직접 지휘하면 다른 사람의 사업을 인수하거나 소액의 투자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무용 연기를 총지휘하는 꿈 해몽 : 무용 연기를 총지휘하는 꿈을 꾸게되면 단체로 하는 무용을 총지휘하면 사업을 인수하여 총괄적으로 진행하거나 경제력을 키워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