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심었던 작은 묘목이 부쩍 자란 꿈 해몽 : 머지않아 사업을 시작하게 되며, 가까운 시일 내에 사업의 성과를 보게 될 징조
묘목이 부쩍 자라는 꿈 해몽 :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묘목이 갑자기 크게 자라면 조속한 시일내에 사업 성과를 얻게 된다.
묘목을 키우거나 잡초를 제거하는 꿈 해몽 : 자손이나 재물에 연관된 번성과 발전을 획득하게 되고 조만간 안정과 풍요를 누릴 기회가 생기게 된다.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수목이 쓰러지는 꿈 해몽 :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수목이 쓰러지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신상에 중대한 장애나 곤경, 불행한 일이 일어남을 예시하는 꿈이다.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가로수 등의 수목이 쓰러지는 꿈 해몽 :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가로수 등의 수목이 쓰러지는 꿈은 수목은 꿈을 꾸는 자신을 나타낸다. 따라서 자기 신상에 중대한 장애나 곤란, 불행이 일어날 예시이므로 신변에 주의해야 한다.
수목이 시들어 낙엽이 지는 꿈 해몽 : 자신의 운명이 급변하여 오랫동안 고생을 하게 된다. 환자가 이 꿈을 꾸면 매우 위험하다.
잡초가 무성하고 손질이 안된 황폐한 마당이나 정원에 선 꿈 해몽 : 마당이나 정원은 자신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 애지중지하고 있는 것, 가령 가족, 사랑, 영혼, 내적인 생활 등을 상징한다. 마당이나 정원의 상태는 마음의 풍요로움과 황폐함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이다. 또한 마당이나 정원에 관한 꿈은 자기 자신에게 일어나는 중요한 변화를 암시하는 꿈이다. 마당 한 모퉁이가 꿈에 보이는 경우에도 마당 꿈으로 간주할 수 있다. 잡초가 무성하고 손질이 안된 황폐한 마당이나 정원에 선 꿈은 가정생활이나 결혼생활에 불화가 싹틀 조짐이다.
외출하려는데 머리카락이 손질이 안돼고 엉키는 꿈 해몽 : 어떤 문제로 고민이 있어 혼란해 하는 꿈.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 해몽 : 옷을 세탁해서 손질하여 입는 꿈은 근심과 걱정의 해소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고 생활도 형편이 나아진다.
묘목을 심는다든지 수목을 가꾸며 손질하는 꿈 해몽 : 서서히 경영하는 일이나 업무 등이 순조로이 성취되고 재물과 명예와 이권이 안정, 번성할 것이다.
처녀나 총각이 머리를 길게 한 꿈 해몽 : 처녀나 총각이 머리를 길게 한 꿈은 고집이 세긴 하나 모든 일에 열정적이고 솔선수범하는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야, 멋을 내기 위해 머리를 깎거나 손질하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예상의 못했던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