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 하나가 부상을 당하는 꿈 해몽 : 심복 수하가 과오를 범하거나 수족에 병이 들거나 차가 고장난다.
전쟁터에서 싸우다 부상을 당하거나 적의 총에 맞던가 창이나 칼에 찔리는 꿈 해몽 : 재물과 이권을 얻게 되고 관공서나 공기관과 연관된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며, 원하는 목표 또한 성취되고 여러 사람들의 추대 내지 존경을 받게 된다.
자신이 전쟁터에서 싸우다가 부상당하는 꿈 해몽 : 세인들의 칭찬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다.
전쟁이 휩쓸고 지나간 산야에 죽은 군인들의 시체가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는 꿈 해몽 : 점차 직장운이 트이고 재물과 복록이 늘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자신이 군인처럼 전투복장을 하고 있는 꿈 해몽 : 자신이 군인처럼 전투복장을 하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소속기관에서 영향력이 있는 책임자로 일하게 된다.
자신이 군인이 아닌데 무장을 하는 꿈 해몽 : 어떤 기관, 단체의 일원이 되어 중책을 진다. 작품이나 업적이 공모에 참여하게도 된다.
하늘을 나는 새나 짐승을 보는 꿈 해몽 : 하늘을 나는 새나 짐승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멀리서 희소식을 듣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하늘을 나는 매를 보는 꿈 해몽 : 매는 영리하고 능력 있는 사람, 고용인을 상징한다. 하늘을 나는 매를 보는 꿈은 자신만만한 내면을 의미한다. 그래서 하는 일이 성공하고 인정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존경의 대상이 된다.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유성을 보는 꿈 해몽 : 집이나 직장을 옮기거나 자리 변동이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