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서 자신이 부처님께 공양하는 꿈 해몽 : 절이라는 장소는 주로 산속에 지어져 있으며 불자나 신도들이 불도를 닦거나 기도를 하는 곳이다. 이런 면에서 절은 학원이나 연구소, 수도원, 다른 종교기관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교도소나 정신병원이나 요양원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이 부처님께 공양을 드렸다면 이 꿈은 윗사람의 도움으로 사업을 일으키게 되거나 어려웠던 일이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절에서 돌이나 돌부처 조각을 주어 소중히 간직하는 꿈 해몽 : 절에 가서 돌을 주어 소중히 간직하는 꿈은 행운을 얻고 소원을 이루게 된다는 꿈이다. 합격, 결혼, 승진, 순산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이다.
자신이 신선이나 부처가 되는 꿈 해몽 : 자수성가하여 명성을 떨치고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조상의 묘를 잘 보살피는 꿈 해몽 : 조상의 묘를 잘 보살피는 꿈을 꾸게되면 평소 자신을 도와주고 가깝게 지내던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자신의 집안으로 신선이나 보살, 성현이 들어온 것을 보는 꿈 해몽 : 장차 재산이 늘어나고 명예가 높아지는 등 안정과 부귀를 획득하게 된다.
어미 호랑이가 새끼 호랑이를 품에 안고 보살피는 꿈 해몽 : 어머니의 지극 정성과 보살핌을 받는 아들이 태어날 징조. 기계, 금속, 전기 등 이공 계통을 전공하는 경우가 많고, 거기서 성공할 것을 암시하는 태몽
하늘에서 빛을 내는 동전이 우박처럼 가득 쏟아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우박이 떨어지는 줄 알고 밖에 나가보니 반짝거리며 빛을 내는 동전이 우박처럼 가득 쏟아져 내리는 꿈은 엄청난 행운의 예지몽이다. 관운, 승진운, 횡재수 등을 암시하며 재물이 창고에 쌓일 징조이다. 지폐 역시 마찬가지이다.
하늘에서 동전이 몇 개만 떨어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동전이 몇 개만 떨어지는 꿈은 우환 발생의 흉몽이다. 지폐 역시 마찬가지이다.
하늘에서 금전이 떨어지는 꿈 해몽 : 신이 주신 축복으로 뜻밖에 횡재를 하여 부자가 된다.
진달래꽃이 장미꽃으로, 또 장미꽃이 흰 연꽃으로 변한 꿈 해몽 : 아름다움에서 지혜를 얻고, 또 그 지헤로움 속에서 도와 덕을 닦아 훌륭한 지도자가 될 징조. 인동초와 같이 모진 고생을 딛고 일어나 성공하게 될 징조
진달래꽃이 변해 장미꽃이 되고 장미꽃이 또 변해 하얀 연꽃이 되는 꿈 해몽 : 아름다운 미에서 지혜를 얻고 지혜 속에서 덕을 닦아, 참된 사람이 되어 훌륭한 지도자가 된다. 모진 고생 끝에 일어나 성공한다.
작은 연못에 연꽃이 피어 있는 꿈 해몽 : 작은 연못에 연꽃이 피어 있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에게 불행한 일이 일어날 거라는 암시다.
태양을 보고 공손히 합장하는 꿈 해몽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소원성취를 이룬다.
살구나무 밑에서 두 손 모아 합장하는 꿈 해몽 : 실제로 어둡던 과거사를 떨쳐버리고 참회와 반성, 성찰을 한다.
부처님이나 보살 전에 연꽃을 올리며 합장하는 꿈 해몽 : 집안에 불타의 자비 광명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살구나무 밑에서 두 손 모아 합장하는 꿈 해몽 : 실제로 어둡던 과거사를 떨쳐버리고 참회와 반성, 성찰을 한다.
부처님이나 보살 전에 연꽃을 올리며 합장하는 꿈 해몽 : 집안에 불타의 자비 광명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부처 또는 예수 앞에서 두 손 모아 공손히 합장하는 꿈 해몽 : 진심으로 참된 소망과 행운을 빌게 된다. 기도, 달성, 성공, 유무상통, 최선의 경지, 진실, 진리,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