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서 자신이 부처님께 공양하는 꿈 해몽 : 절이라는 장소는 주로 산속에 지어져 있으며 불자나 신도들이 불도를 닦거나 기도를 하는 곳이다. 이런 면에서 절은 학원이나 연구소, 수도원, 다른 종교기관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교도소나 정신병원이나 요양원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이 부처님께 공양을 드렸다면 이 꿈은 윗사람의 도움으로 사업을 일으키게 되거나 어려웠던 일이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절에서 돌이나 돌부처 조각을 주어 소중히 간직하는 꿈 해몽 : 절에 가서 돌을 주어 소중히 간직하는 꿈은 행운을 얻고 소원을 이루게 된다는 꿈이다. 합격, 결혼, 승진, 순산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이다.
자신이 신선이나 부처가 되는 꿈 해몽 : 자수성가하여 명성을 떨치고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임산부가 불상을 안고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고승대덕한 불자를 낳거나 사회의 지도자를 낳아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임산부가 금불상을 얻는 꿈 해몽 :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가 장차 사회적으로 위대한 사업체를 남기거나 정신적인 업적을 이룩하여 세상에 진리를 파급시킬 사람이 된다.
유적지에서 백자 불상을 출토하는 꿈 해몽 : 청정한 마음으로 종교에 귀의하여 자비로운 불자가 된다.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일들이 봇물 터지듯 술술 풀린다. 재물, 돈, 물품, 횡재 등이 생기는 길조이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와 십계명을 외우는 꿈 해몽 : 현재까지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밝은 새희망을 갖고 높고 깊은 신앙심으로 어두운 세상을 구원하는 신교자가 된다. 진리탐구, 참회, 반성, 깨달음 등이 있다.
푸른색 빛이 반짝거리는 오팔 원석이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있는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다.
푸르게 빛나는 청동종이 눈앞으로 다가오는 꿈 해몽 : 여태껏 없던 행운이 다가온다. 희망찬 대업을 이룬다.
하늘색 안경을 쓰고 푸른 산을 바라보는 꿈 해몽 : 정신적 두뇌발달이 오고 사물을 보는 눈이 밝아진다. 희망, 기쁨, 경사, 행운 등이 있다.
하늘로 날아 올라가면서 땅 위를 구경하는 꿈 해몽 : 직장, 직급에 관련된 영화, 출세, 부귀가 있을 길몽이다.
하급자가 상급자에게 거수경례를 하는 꿈 해몽 : 아랫사람이나 윗사람에게 존경심을 갖고 충성을 다하여 복종한다.
주지스님께서 설법을 하시는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으로 돌아와 심덕한 자비심을 갖게 된다. 깨우침을 얻어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된다.
스님의 설법을 듣거나 대화를 나눈 꿈 해몽 : 윗사람과 상의해 일을 처리하라는 암시이다.
부처님이나 불상 앞에서 경을 외우거나 설법을 듣는 꿈 해몽 : 부처님이나 불상 앞에서 경을 외우거나 설법을 듣는 꿈은 하고자 하는 바에 막힘이 없고 좋은 성과를 얻게 됨을 암시한다. 보통의 승려가 아니라 부처님이나 불상 앞에서 자신이 경을 읽거나 설법을 듣고 있음은 자신의 마음의 찌꺼기를 버리고 맑고 밝게 닦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런 자기비움과 낮춤의 결과로 하고자 하는 일에 방해 요소나 장애물이 없어지고 만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이다.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듣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하늘나라에서 울려 퍼지는 커다란 소리는 나라에 재앙이 있음을 암시한다. 하늘에서 사람들의 목소리나 천사의 목소리가 들려오면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생긴다.
타인의 노래를 듣는 꿈 해몽 : 타인의 노래를 듣는 꿈은 백주에 놀거나 동정할 만한 슬픈 일이 생긴다.
크게 울려 퍼지는 웅장한 소리를 듣는 꿈 해몽 : 크게 울려 퍼지는 웅장한 소리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사회적으로 성공하지만 자신과 관련된 여러 가지 잡음을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