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머리칼이 백발이 되어 산신령처럼 보이는 꿈 해몽 : 그 모습이 당당하다면 건강,장수,평안한 생활,높은 인격을 누림.
어디선가 들려오는 산신령의 목소리를 듣는 꿈 해몽 : 어디선가 들려오는 산신령의 목소리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사회의 부조리 또는 부정부패, 문란한 태도 등에 대한 반감이 드러난 꿈이다.
산에서 산신령이 어린 동자를 데려다 준 꿈 해몽 :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대표적인 어떤 학자가 못 다한 학문적 과제를 맡아 연구하게 된다.
산신령이 산모의 아기를 받는 꿈 해몽 : 실제로 임산부는 귀한 자식을 낳아 성직자나 명인으로 출세시킨다.
산모의 뱃속에 있는 태아가 놀고 있는 꿈 해몽 : 새로운 일과 작품을 창작하거나 천지가 진동하듯이 만물이 생성 발전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지신, 모신, 모성애, 사랑, 탄생, 반흉반길, 성공과 실패, 액덩어리, 악운, 불길, 방해, 풍파, 사업, 예술, 작품, 일거리, 기초 등을 상징한다.
산모가 출산을 하려고 진통을 겪는 꿈은 해몽 : 새로 시작한 일이 여러 가지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 꿈 해몽 :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를 건지려고 아기의 얼굴을 돌린 순간 이목구비를 알아 볼 수 없을만큼 문드러진 채 바라보던 꿈을 꾼 이후 임신중인 친구의 태아가 기형아라고 해서 인공유산
죽은 아기가 태어나는 꿈 해몽 : 기분이 매우 불쾌하고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게 된다. 사고, 실패가 있다.
조상 중에 누군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꿈 해몽 : 꿈 속에서 조상 중의 누군가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것은 짐이나 부담이 되는 존재를 지켜주고 있는 격으로 웃어른 또는 직장 상사, 친지, 선배 등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상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상징몽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영롱한 옥덩어리를 앞치마로 받는 꿈 해몽 :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옳은 일을 했으면 천복을 받는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돼지를 손으로 받는 꿈 해몽 : 천신의 도움으로 만복을 받아 부자가 된다. 행운, 재물, 돈, 잉태 등 길조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을 손으로 받는 꿈 해몽 : 신의 선물로 확실한 복을 받는다. 뜻밖에 윗사람의 도움으로 거액을 만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