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삯을 달라는데 상대방이 주지않는 것은 해몽 : 정신적, 육제적 고통을 받는다.
품삯을 달라는데 상대방이 주지 않는 꿈 해몽 : 정신적, 심리적, 육체적인 고통을 받게 된다.
편하게 앉아 있는 상대방의 뒷모습을 보는 꿈 해몽 : 편하게 앉아 있는 상대방의 뒷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시간이 경과한 후에야 상대방이 자기 일을 적극 도와주게 된다.
상대방이 약도를 트여주면서 길을 가르쳐 주는 꿈 해몽 : 상대방이 약도를 트여주면서 길을 가르쳐 주면 집, 토지, 물건 등을 부동산을 통하여 사고팔거나 흥정할 일이 생긴다.
상대방이 약도를 지적하는 꿈 해몽 : 갈곳을 일러주면 복덕방을 통하여 집, 토지, 물건 등을 매매하고 흥정할 수 있다.
누군가가 자신이 기거할 곳을 약도로 가르쳐주는 꿈 해몽 : 누군가가 자신이 기거할 곳을 약도로 가르쳐주는 꿈을 꾸게되면 공인중개사를 통해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된다.
지도상의 한 지점을 지적하고 설명한 꿈 해몽 : 어떤 기관에서 전근, 진급하게 되고 거래처나 계약 상대를 확보한다.
지도상의 한 지점을 지적하고 설명하면 해몽 : 전근 또는 진급을 하거나 구매처, 계약 상대를 찾게 된다.
지도상의 한 지역을 지적하고 설명하는 꿈 해몽 : 어떤 기관에서 전근 혹은 승진을 하거나 거래처, 계약 상대를 구하게 된다.
자식이 옷에 똥을 싸서 옷을 벗기고 목욕 시켜주는 꿈 해몽 : 굼 속에서 자식이 옷에 똥을 싸서 옷을 벗기고 목욕 시켜주었다면, 이 꿈은 직원 관리나 단체 생활을 위해서 좀더 상냥하고 따뜻한 배려와 인자한 처세가 요구됨을 지적하는 상징몽이다. 직위상의 승진이나 동료 직원들에게 신망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완고한 성격을 누그러뜨리는 것이 좋다. 한편 증권이나 금융 거래에 대한 지식을 넓혀야 생활이 순탄해진다는 것을 알려 주는 예지몽이다.
누군가 돌맹이로 변하거나 자신이 돌이 된 꿈 해몽 : 누군가 돌맹이로 변하거나 자신이 돌이 된 꿈은 마음이 죽어 있음을 나타낸다. 권태기에 빠져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없고 돌처럼 무감각해져 있는 자신의 모습이 돌의 꿈으로 나타난 것이다. 상징몽의 경우엔 누군가 다른 사람이 돌조각이 되어 있어도 그것은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나타내는 것일 뿐이다. 생활에 활기를 잃어버리고 있음을 지적하는 꿈이라 하겠다.
가공된 목재에 물을 주는 꿈 해몽 :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가공된 목재에 물을 주는 것은 자신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꿈이다. 아울러 방해자가 있다는 암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