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도인이 되어 수도를 하는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망상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참된 삶의 길을 닦는다.
웅덩이에서 물이 펑펑 솟아나고, 그 옆 수도에서 물이 콸콸 쏟아져 고인 꿈 해몽 : 사회사업과 기관 또는 회사에 의해서 치부하게 된다.
수도하는 곳에 하얀 섬광이 번쩍거리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바라고 갈구하던 소망이 이루어지고 크게 깨달아 경지에 오른다. 말없이 사심과 망념을 버리고 오직 마음속으로 소망을 기원한다.
폭발물을 자신만 아는 곳에 숨기는 꿈 해몽 : 위험과 비밀이 말썽이나 재난의 불씨를 안은 채 도사리고 있는 형국으로 파탄이나 불상사를 경계해야 한다. 남에게 갖으라고 건네주는 경우는 자신은 다행히 큰 재난과 손실에서 벗어날 수 있고, 자신이 받을 경우에는 장애와 피해를 치르게 된다.
터널에서 막 나와 밝은 곳에 선 꿈 해몽 : 꿈에 등장하는 터널은 전형적으로 태아가 어머니의 자궁을 거쳐 세상 밖으로 나오는 과정을 상징하는 것이다. 따라서 터널이 보이는 꿈은 이러한 출생의 기억과 관련되어 있다. 혹은 소장이나 대장에 이상이 생겨 장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터널에서 막 나와 밝은 곳에 선 꿈은 길몽으로서 갈등이 해결되고 전망이 트일 징조이며 생활이 개선될 암시이다. 무의식에서 의식으로의 상승을 나타내기도 한다.
큰 쇳덩어리가 한 곳에 수북히 쌓여 있는 꿈 해몽 : 물질적으로 풍요해지고 많은 돈이 들어온다. 재물, 물품, 대복 등을 소원성취하게 된다.
하늘 위로 하얀 섬광이 반짝거리는 꿈 해몽 : 천신으로부터 영적인 힘을 받거나 자신이 견성성도하여 대도를 깨우친다. 종교와 신앙이 두터워진다.
하늘 문이 열리고 은빛 섬광이 찬란한 꿈 해몽 : 이상국가로의 발전을 가져다주고, 참된 자유민주주의 꿈을 실현하여 세계 속에 자국의 위상을 높이고 국력을 과시한다.
폭음과 더불어 하늘에 섬광이 번뜩이는 꿈 해몽 :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뉴스, 작품평, 명예로운 일 등이 이루어진다.
수도하는 곳에 하얀 섬광이 번쩍거리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바라고 갈구하던 소망이 이루어지고 크게 깨달아 경지에 오른다. 말없이 사심과 망념을 버리고 오직 마음속으로 소망을 기원한다.
미확인 비행물체가 나타나 하얀 섬광을 내며 번쩍거리는 꿈 해몽 : 자연은 오묘하고 신비감을 느끼며 새로운 자료를 연구하여 신 물질을 발견하게 된다. 작품창작, 창조, 발명, 새로운 신 소재 등이 있다.
마루바닥 위에 쇳덩어리가 번쩍거리는 꿈 해몽 : 재물과 돈이 생기고 재수가 대통하게 된다. 횡재, 물품, 선물, 대길 등이 있다.
금도끼가 번쩍거리는 꿈 해몽 : 생산, 유통, 서비스업 등에 투자하여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 재물, 돈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