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숲에 숨는 꿈 해몽 : 풀숲에 숨는 꿈을 꾸게되면 사춘기로 접어들어 성을 의식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풀벌레 소리가 숲 사이 사이로 곱다랗게 들리는 꿈 해몽 : 정보와 희소식을 여러 경로를 통해 접하게 된다. 인문, 자연, 과학, 의학, 문예작품 등의 연구에 관한 결과를 매스컴을 통해 발표하게 된다. 음악 감상, 전신, 전화, 우편물, 알림, 경사, 혼담, 아이디어 등이 있다.
푸른 숲속에서 뻐꾹새가 우는 꿈 해몽 : 예술의 전당이나 콩쿠르에 참석하여 예술의 참 맛을 감상한다.
핏물 속에서 큰 돼지를 건져내는 꿈 해몽 : 뜻밖의 일확천금을 얻어 떼부자가 된다. 횡재, 거금, 식복,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필통 속에 구더기가 들어 있는 꿈 해몽 : 용돈과 문화비용이 생긴다. 뜻밖의 재수가 대통하게 된다. 횡재를 한다.
풀 속에서 새알을 얻는 꿈 해몽 : 학과 성적이 우수하거나 연구 자료를 얻고, 뱀에게 물리면 직장 여성과 결혼한다.
숲 속을 거닐다가 도사나 선녀를 만난 꿈 해몽 : 출장길이나 외지에서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될 징조
도사의 지팡이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해몽 : 권세, 국회의원, 장관, 법조계의 수장, 경찰총수 등의 한 조직의 수장이 되어 확실히 출세하게 된다. 수도를 하여 대각을 얻고 도인이 된다.
도사로부터 삼장인을 받는 꿈 해몽 : 서경보 스님의 모친이 꾼 꿈 ; 구름 덮인 한라산에서 노란 옷(가사?)을 입은 도사 할아버지가 날아내려와 삼장인을 주어서 받았다 꿈은 서경보 스님의 일생을 가장 간단하고 확실하게 상징한 꿈으로 삼장이란 부처의 설법을 모은 경장, 계율을 모은 율장, 교리의 연구.논석을 모은 논장의 세 가지를 말하는 것이니만큼, 꿈에 그것을 받았다 함은 서경보 스님이 불교인이 될 것을 뜻하였던 것이다
하늘나라에서 선녀가 신선을 만나 포옹하는 꿈 해몽 : 우연히 선남선녀가 만나 천생배필로 백년가약을 맺는다.
폭포수 안에서 선녀가 목욕하는 것을 본 꿈 해몽 : 아름다운 애인을 만나거나 중매를 받게 될 징조
폭포수 물 안에서 선녀가 목욕을 하는 꿈 해몽 : 새로운 예술작품의 생각이 떠오른다. 아름다운 애인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