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스님에게 설법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 해몽 : 큰스님에게 설법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을 꾸게되면 웃어른 또는 선배와 일을 추진한다는 암시다. 그렇지 않고 혼자서 독선적으로 생각나는 대로 처리하면 실패한다.
주지스님께서 설법을 하시는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으로 돌아와 심덕한 자비심을 갖게 된다. 깨우침을 얻어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된다.
주지스님과 같이 탑을 쌓는 꿈 해몽 : 사찰이나 암자에 불사를 하고 불공을 드리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한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지금 하는 일에 밝은 희망이 보이게 된다. 친한 사람과 같이 공동 합작투자를 하면 점차적으로 사업성과가 오르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꿈 해몽 :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꿈은 장차 태어날 아이가 학자가 된다. 단 꿈에서 시주를 해야 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를 하려고 뛰어 다니는 꿈은 해몽 : 장차 문관으로서 대성할 아들을 얻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을 하는 꿈 해몽 : 태몽이면 소유자는 장차 학문 연구를 할 것이고, 꽹과리를 두드리면 무관으로 출세한다. 단, 스님에게 시주를 해야 좋다.
제사를 올리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을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꿈 해몽 : 제사를 올리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을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꿈을 꾸게되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거나 선언 또는 광고할 일이 생긴다.
자신이 직접 제사를 지내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 등을 하는 꿈 해몽 :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일을 하거나 선언 또는 선전 등을 하여 자신에 대해 많은 광고를 하게 된다.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는 꿈 해몽 :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면 태아가 앞으로 큰 학자가 되고 해파리를 두드리게 되면 무관으로 명성을 날린다.
잡곡을 스님에게 시주하는 꿈 해몽 : 잡곡을 스님에게 시주하는 꿈은 학문을 깊이 있게 연구하지 못한다거나 자신의 작품이 심 세 과정에서 탈락함을 나타낸다.
신령에게 재물이나 돈을 시주하는 꿈 해몽 : 신령에게 재물이나 돈을 시주하는 꿈을 꾸게되면 청탁한 일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져 소원을 푼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를 하려고 뛰어 다니는 꿈은 해몽 : 장차 문관으로서 대성할 아들을 얻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를 하려고 뛰어 다니는 꿈은 해몽 : 장차 문관으로서 대성할 아들을 얻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목탁을 두드리며 염불하는 꿈 해몽 : 태몽일 경우 장차 태어날 아이가 학자가 되고, 괭과리를 두드리며 염불하면 무관으로 출세하게 될 징조
스님이 문 앞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하러 나오는 꿈 해몽 : 스님이 문 앞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하러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학자나 예술가로 출세할 자식을 낳게 된다.
하늘에 날아오른 뒤 이리저리 정처 없이 떠돌아다니는 꿈 해몽 : 심각한 중병을 앓거나 실패, 좌절의 고난을 겪을 흉몽이다.
평소 걸음을 걷지 못하는 사람이 잘 걸어다니는 꿈 해몽 : 하는 일이나 사업의 성공을 거두어 명성을 날리게 될 징조
팬티나 내의 등 속옷만 입고 거리를 걸어 다니는 꿈 해몽 : 팬티나 내의 등 속옷만 입고 거리를 걸어 다니면 사업이 어려워져 일의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거나 동업자 가 혜택을 충분히 주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