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스님에게 설법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 해몽 : 큰스님에게 설법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을 꾸게되면 웃어른 또는 선배와 일을 추진한다는 암시다. 그렇지 않고 혼자서 독선적으로 생각나는 대로 처리하면 실패한다.
주지스님께서 설법을 하시는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으로 돌아와 심덕한 자비심을 갖게 된다. 깨우침을 얻어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된다.
주지스님과 같이 탑을 쌓는 꿈 해몽 : 사찰이나 암자에 불사를 하고 불공을 드리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한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지금 하는 일에 밝은 희망이 보이게 된다. 친한 사람과 같이 공동 합작투자를 하면 점차적으로 사업성과가 오르게 된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와 십계명을 외우는 꿈 해몽 : 현재까지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밝은 새희망을 갖고 높고 깊은 신앙심으로 어두운 세상을 구원하는 신교자가 된다. 진리탐구, 참회, 반성, 깨달음 등이 있다.
푸른색 빛이 반짝거리는 오팔 원석이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있는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다.
푸르게 빛나는 청동종이 눈앞으로 다가오는 꿈 해몽 : 여태껏 없던 행운이 다가온다. 희망찬 대업을 이룬다.
스님이 문전에서 목탁이나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 해몽 : 가문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태어나고, 무당이 꽹과리를 치며 굿을 하면 신문, 잡지사나 출판사에서 대대적인 광고를 한다.
스님이 문 앞에서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 해몽 : 스님이 문 앞에서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을 꾸게되면 가문의 이름을 높일 인물이 태어난다.
문전에서 중이 꽹과리를 두드리면 해몽 : 가문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태어날 것을 예지함이다. 서커스를 보면
스님이 문 앞에서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 해몽 : 스님이 문 앞에서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을 꾸게되면 가문의 이름을 높일 인물이 태어난다.
북을 두드리는 꿈 해몽 : 북을 두드리는 꿈은 상대방이나 기관을 움직이게 한다. 북소리가 울려 퍼지는 꿈은 소문이 세간에 퍼지거나 명성을 떨친다.
닫혀 있는 문을 두드리는 꿈 해몽 : 액운이 닥칠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