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스님에게 설법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 해몽 : 큰스님에게 설법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을 꾸게되면 웃어른 또는 선배와 일을 추진한다는 암시다. 그렇지 않고 혼자서 독선적으로 생각나는 대로 처리하면 실패한다.
주지스님께서 설법을 하시는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으로 돌아와 심덕한 자비심을 갖게 된다. 깨우침을 얻어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된다.
주지스님과 같이 탑을 쌓는 꿈 해몽 : 사찰이나 암자에 불사를 하고 불공을 드리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한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지금 하는 일에 밝은 희망이 보이게 된다. 친한 사람과 같이 공동 합작투자를 하면 점차적으로 사업성과가 오르게 된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와 십계명을 외우는 꿈 해몽 : 현재까지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밝은 새희망을 갖고 높고 깊은 신앙심으로 어두운 세상을 구원하는 신교자가 된다. 진리탐구, 참회, 반성, 깨달음 등이 있다.
푸른색 빛이 반짝거리는 오팔 원석이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있는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다.
푸르게 빛나는 청동종이 눈앞으로 다가오는 꿈 해몽 : 여태껏 없던 행운이 다가온다. 희망찬 대업을 이룬다.
제사를 올리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을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꿈 해몽 : 제사를 올리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을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꿈을 꾸게되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거나 선언 또는 광고할 일이 생긴다.
자신이 직접 제사를 지내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 등을 하는 꿈 해몽 :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일을 하거나 선언 또는 선전 등을 하여 자신에 대해 많은 광고를 하게 된다.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는 꿈 해몽 :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면 태아가 앞으로 큰 학자가 되고 해파리를 두드리게 되면 무관으로 명성을 날린다.
잡곡을 스님에게 시주하는 꿈 해몽 : 잡곡을 스님에게 시주하는 꿈은 학문을 깊이 있게 연구하지 못한다거나 자신의 작품이 심 세 과정에서 탈락함을 나타낸다.
신령에게 재물이나 돈을 시주하는 꿈 해몽 : 신령에게 재물이나 돈을 시주하는 꿈을 꾸게되면 청탁한 일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져 소원을 푼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를 하려고 뛰어 다니는 꿈은 해몽 : 장차 문관으로서 대성할 아들을 얻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를 하려고 뛰어 다니는 꿈은 해몽 : 장차 문관으로서 대성할 아들을 얻게 된다.
스님이 문전에서 목탁을 두드리며 염불하는 꿈 해몽 : 태몽일 경우 장차 태어날 아이가 학자가 되고, 괭과리를 두드리며 염불하면 무관으로 출세하게 될 징조
스님이 문 앞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하러 나오는 꿈 해몽 : 스님이 문 앞에서 염불하는 것을 보고 시주하러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학자나 예술가로 출세할 자식을 낳게 된다.
통로에 갇혀 못 나오는 꿈 해몽 : 자기의 능력에 대하여 자신이 없다는 뜻이다
텔레비젼에서 나오는 드라마를 보는 꿈 해몽 : 타인과의 불화나 감정의 악화, 다툼, 말썽 내지 궂은 일이 빚어지게 된다.
텔레비젼 화면에서 뉴스와 광고선전이 쏟아져 나오는 꿈 해몽 : 실제로 빠른 정보와 소식을 접하게 되고 충동 구매를 느끼게 된다. 산업 및 생활정보, 희소식, 통신, 전화, 교류, 알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