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앵무새형으로 변하는 꿈 해몽 : 얕은 지식으로 매사에 기고만장하게 까불다가 높은 콧대가 부러진다.
앵무새와 반갑게 대화하는 꿈 해몽 : 앵무새와 반갑게 대화하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의 어른이 병에 걸려 한동안 병간호를 해야 하거나 죽음을 맞게 된다.
앵무새와 같이 말을 하는 꿈 해몽 : 친한 친구와 같이 재미있는 수다를 늘어놓아 얘기의 꽃을 피운다.
창문이 열린 꿈 해몽 : 금전 운이 따르는 꿈이며, 창문이 닫혀 있다면 어떤 책임을 질 일이 생긴다.
창문이 어두워지거나 닫혀 있는 꿈 해몽 : 집의 일부 중에서 창문에 관한 꿈은 대인관계에 나타나는 의사소통을 암시하는 꿈이다. 창문이 어두워지거나 닫혀 있는 꿈은 마음의 문이 닫힌다는 상징이 됨과 동시에 대인관계, 사회 생활, 운세에 장애가 겹칠 암시이다.
창문이 밝아지거나 열려 있는 꿈 해몽 : 집의 각 부분 중 문, 현관, 지붕, 욕실 등은 각각 상징하는 바가 다르므로 각 항목을 참고하기 바란다. 집의 일부 중에서 창문에 관한 꿈은 대인관계에 나타나는 의사소통을 암시하는 꿈이다. 창문이 밝아지거나 열려 있는 꿈은 운세가 트인다는 징조이므로 길몽이다.
하늘로 날아올라 집을 내려다보는데 자기 등에 어느새 갓난아이가 엎혀 있는 꿈 해몽 :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갓난아이는 꿈풀이에서 우환이 생길 징조로 본다. 따라서 갓난아이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불길한 사고로 생명에 손상을 입을 암시가 있다. 주의를 요하는 꿈이다.
큰 구렁이와 관계된 꿈을 꾸고 태어난 여자아이에 관한 꿈 해몽 : 태몽으로, 태어난 아이는 재주가 뛰어나거나 세상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된다. 소유자는 여류작가, 정치가, 사업가가 될 것임을 암시한다.
캣츠아이에 관한 꿈 해몽 : 캣츠아이에 관한 꿈을 꾸게되면 무의식 중에 자각하고 있는 의식, 비밀, 숨겨진 매력 등을 상징한다.
치타의 울음 소리에 초원지대가 잠잠해지는 꿈 해몽 : 마음먹었던 일에 투혼을 쏟아 노력하면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창을 통해 꾀꼬리의 울음소리가 은은히 들려온 꿈 해몽 : 친구나 애인 등으로부터 그 동안 감추어 두었던 속말을 듣게 될 징조. 우편물, 전화, 소식 등을 암시하는 꿈
창문 밖에서 꾀꼬리 울음 소리가 잔잔히 들리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감추었던 속말을 듣는다. 우편물, 전화, 소식이 온다.
하늘에서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은은히 들리는 꿈 해몽 : 그 이름이 새벽닭 울음소리 들리듯 명성을 떨치게 된다. 기쁜 소식과 전보가 온다.
하늘에서 목소리가 또렷이 들리는 꿈 해몽 : 신으로부터 진리와 계시를 받는다. 신묘한 교리, 정보, 희소식 등이 있다.
하늘에서 들리는 우뢰 소리에 놀란 꿈 해몽 :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높은 자리로 옮기게 될 징조. 이럴 때 이사를 하면 길하다
앵무새가 지붕 위에 앉아 여우 울음 소리를 흉내내는 꿈 해몽 :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이웃간에 사소한 일로 시비가 생긴다. 구설, 질병이 생긴다.
앵무새가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 나타나 말을 흉내내는 꿈 해몽 : 동창회, 계모임 등에서 주부 자랑대회를 개최하여 남편, 자식, 돈, 직업, 학력 등의 자랑을 서슴없이 떠벌린다. 대자연 앞에 작품 얘기를 하는 것이 우스꽝스럽다.
앵무새가 말을 흉내내는 꿈 해몽 : 앵무새가 말을 흉내내는 꿈을 꾸게되면 구설수에 오를 징조다. 부부간의 불화나 장애로 한동안 시끄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