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몽에서 여자가 치마를 입는 꿈 해몽 : 자손과 관계 있는 상징 부위이며, 치마에 받거나 담은 물건은 자손의 업적, 사업 등과 관계한다.
큰 구렁이와 관계된 꿈을 꾸고 태어난 여자아이에 관한 꿈 해몽 : 태몽으로, 태어난 아이는 재주가 뛰어나거나 세상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된다. 소유자는 여류작가, 정치가, 사업가가 될 것임을 암시한다.
캬바레에서 술과 춤과 여자와 함께 멋을 즐기는 꿈 해몽 : 실제로 적당한 정도이면 낭만과 멋이 있고, 도가 지나치면 주색지옥으로 빠진다. 휘황 찬란한 불빛 아래 젊음을 불태운다. 무도장, 유희장, 술집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카드 속에 예쁜 글씨가 또렷하게 쓰여져 있는 꿈 해몽 : 사랑은 바람을 타고 살포시 가슴에 안긴다. 희소식, 사연, 만남 등이 있다.
칠판의 글씨를 지우고 있는 꿈 해몽 : 일에 있어서 교섭에 실패하는 것을 암시한다.
쪽지에 메모 글씨가 적혀 있는 꿈 해몽 : 참된 생각을 하는 것은 인간의 바른 도리요, 오다가다가 만난 것은 하나의 인연법이다. 그러므로 이 꿈은 짤막한 사연과 인연을 맺는다는 뜻이다.
큰 목소리로 발성연습을 하는 꿈 해몽 : 단상에 올라가 시국강연을 하거나 흥겨운 노래를 부르게 된다. 웅변을 하게 된다.
여자가 글씨 연습을 하는 꿈 해몽 : 성경험이 없는 여성의 경우는 남자의 꿈과 같은 뜻이다. 즉 글씨를 쓰는 일을 자신이 대역하면서 백지의 입장에서 느낀다. 첫 경험을 준비하는 심리작용이다. 아무리 글을 써도 백지 그대로인 꿈을 구는 것은 처녀막을 상실하고 싶어하는 마음의 표시이다.
붓, 펜, 만년필 등으로 글씨 연습하는 꿈 해몽 : 먼 곳에서 좋은 소식이 담긴 편지가 온다.
하늘을 바라보며 공손히 합장을 하는 꿈 해몽 :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자연인으로서 참되고 어진 사람이 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 해몽 : 천둥, 번개, 벼락은 재물, 기쁜 소식, 문제해결, 명성, 부귀, 위대한 사상이나 일을 상징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은 이곳저곳에서 청탁이나 일하라는 제의가 들어오고 능력을 발휘하게 되어 명예도 얻게 된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해몽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