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 해몽 :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을 꾸게되면 그 동안의 고민이나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환자라면 병이 낫는다.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나 대기업에 취직한다는 암시다. 그러나 중환자인 노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불길한 결과를 암시한다.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길조인지 흉조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뜻하지 않은 사건이 있음에 틀림없다.
죄인이 하나님께 기도하는 꿈은 해몽 : 진리를 깨달게 되거나 자기 양심에 꺼리끼는 일이 생기게 되거나 무언가 반성할 일이 생기게 된다는 암시가 있다.
죄인이 수레나 차량에 실려 호송되는 것을 보는 꿈 해몽 : 말썽과 손실이 발생되고 시비에 부딪치는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죄인이 도주하거나 강도를 눈앞에서 놓치는 꿈 해몽 : 죄인이 도주하거나 강도를 눈앞에서 놓치는 꿈을 꾸게되면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고 병을 앓던 환자는 회복될 길몽이다.
종신형의 징역을 받고 감방에 수감되어 있는 꿈 해몽 : 반흉반길로 길하고 때로는 불길하여 환경과 조건에 따라 선악을 상징한다.
자신이 죄를 짓고 감방에 갇혀 있거나 감옥에 갇힌 죄수와 면회를 하는 꿈 해몽 : 남과의 다툼 내지 말썽과 손재가 발생되고 하는 일의 목표달성이 지연될 것이다.
자신이 사형수가 되어 감방 안에서 실컷 통곡하는 꿈 해몽 : 모든 잡념이 사라지고 새로운 마음으로 자성 청정하여 밝은 희망을 맞이하고 마음먹었던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새생명이 탄생된다.
죄수가 감옥을 탈출한 것을 본 꿈 해몽 : 집안에 행운이 있고, 환자라면 그동안 앓던 병에서 해방될 징조.
죄수가 감옥을 탈출하는 꿈 해몽 : 죄수가 감옥을 탈출하면 기쁜 일이 생기며. 병이 없어진다.
죄를 짓고 자수하여 감옥에 갇히는 꿈 해몽 : 죄를 짓고 자수하여 감옥에 갇히는 꿈을 꾸게되면 기분 나쁜 일을 당하게 될 꿈이므로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죄수에 관한 꿈 해몽 : 수녀, 군인, 환자, 학생 등의 동일시이고 심사 과정을 거치는 일거리나 작품의 상징이다.
죄수복을 입는 꿈 해몽 : 죄수복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병원에 입원하게 되거나 자신의 일 또는 창작품이 심사대상에 오르게 된다.
죄수복을 벗고 비단옷으로 갈아입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참회 반성하여 새사람으로 태어난다. 입신출세, 밝은 희망, 행운 등이 열린다. 직업변동,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길운이다.
하늘을 바라보며 공손히 합장을 하는 꿈 해몽 :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자연인으로서 참되고 어진 사람이 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 해몽 : 천둥, 번개, 벼락은 재물, 기쁜 소식, 문제해결, 명성, 부귀, 위대한 사상이나 일을 상징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은 이곳저곳에서 청탁이나 일하라는 제의가 들어오고 능력을 발휘하게 되어 명예도 얻게 된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해몽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