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가 장롱 속에 앉아 있어서 이상하게 여기는 꿈 해몽 : 조부모가 장롱 속에 앉아 있어서 이상하게 여기는 꿈을 꾸게되면 죽음 또는 탄생을 예시하는 꿈이다. 상자나 조명은 여성의 자궁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장롱이나 찬장을 구입해 들여오는 꿈 해몽 : 주거나 사업장의 이사 또는 변동과 관련된 일이 발생한다. 미혼자나 독신자는 배우자 내지 연인을 상봉하게 된다.
장롱이나 새가구를 사들여 오는 꿈 해몽 : 집안에서 쓰는 온갖 가구와 가재도구는 각각의 용도별로 꿈의 상징도 달라진다. 손때 묻은 가구, 자신이 오래 사용한 가구는 사랑의 문제를 나타내고 새 가구를 사들이는 것은 생활이나 심리적인 면에서 새로운 환경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새 가구를 사들여 오는 꿈은 거의 살림의 번창을 나타내는 꿈이다. 재산도 늘어나고 집안 경제력도 좋아지게 되며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책갈피 속에 다이아몬드가 반짝거리고 빛이 나는 꿈 해몽 :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자료를 발견한다. 학생은 정신이 맑아지고 학업성적이 오른다. 각종 문서나 서류에 길운이 있다.
장롱을 열어 보니 다이아몬드 원석이 가득한 꿈 해몽 : 뜻밖의 횡재로 인해 엄청난 돈을 만지게 된다. 길신으로 인하여 만복이 쏟아진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자손이 창성하게 된다.
양 어깨에 다이아몬드를 달고 큰 길로 걸어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곧 승진하여 중앙으로 옮기게 된다. 입학, 취득, 당선, 합격, 승리, 성공 등의 경사가 있다.
푸른색 빛이 반짝거리는 오팔 원석이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있는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다.
푸른 사파이어 원석을 손으로 만지작거리는 꿈 해몽 : 현대판의 도깨비방망이 꿈이다. 돈 나와라 뚝딱! 재물, 돈, 물품 등으로 소원성취한다.
집안에 정원석을 들여 놓는 꿈 해몽 : 집안에 정원석을 들여놓는 꿈은 가정의 재정상황이 나아질 만한 획기적인 일이 생기거나 유산을 받는 등 가족이 다같이 기뻐할 일이 생긴다. 그러나 꿈속의 정원석이 너무 커서 문을 가린다든지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었다면 기뻐할 일이 아닌 걱정이나 부담스런 일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