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께 절하고 소원을 비는 것은 해몽 : 귀하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어려운 일을 처리 하고자 했을때에는 분명 초월자나 절대자가 지금처럼 등장 하겠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대신 귀인으로 나타나 도와주게 된다.
폭탄이나 어떤 원인에 의해 다리가 절단되는 꿈 해몽 : 장애물이 없어지고 소원하는 바를 이루게 될 징조
퇴원절차를 밟는 꿈 해몽 : 보호받거나 간섭받던 환경에서 벗어나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게 된다. 정신적인 자립을 의미하는 꿈이다
친정에 갔던 아내가 물건을 가지고 시댁으로 들어오는 꿈 해몽 : 태몽으로, 아기를 낳기 위해 산부인과에 가게 될 징조.
쫓아내도 돼지가 자꾸만 따라오는 꿈 해몽 : 쫓아내도 돼지가 자꾸만 따라오는 꿈을 꾸게되면 부동산투기나 증권투자에서 실익이 없는 운세다. 돼지꿈이라고 다 좋은 꿈은 아니다.
죽은아내가 소복을입고 누워있는 꿈 해몽 : 악신과 원한의 귀신이 행복한 가정에 재를 뿌린다. 근심걱정, 우환이 발생한다.
절에 아내의 위패가 모셔지는 꿈 해몽 : 출세하거나 명성을 떨치게 된다.
위패나 영정, 신주 등을 들고 있는 꿈 해몽 : 존장이나 상사의 도움 내지 훌륭한 배우자를 상봉하게 된다.
붉은 글씨로 쓰여진 위패가 모셔진 불단에 서는 꿈 해몽 : 꿈에 나타나는 불단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이나 죽음을 상징하는 매개체이다. 따라서 불단이 등장하는 꿈은 신변을 둘러보고 주의를 기울어야 함을 경고하는 꿈 중의 하나이다. 꿈 속에서 자신이 붉은 글씨로 쓰여진 위패가 모셔진 불단에 서 있었다면 주변 사람들의 죽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이때 죽음을 맞이하게 될 사람은 가까운 친척이나 가족 중의 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