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안실에서 제단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본 꿈 해몽 :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영안실에서 제단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본 꿈은 사진 속의 인물과 관계를 청산하길 소망하는 꿈이다. 즉 그 인물에 대한 거부감, 증오, 꺼림칙함을 나타낸다. 하지만 예지몽이라면 사진 속 인물이 실제로 죽음을 맞이할 암시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설교할 때 성직자들이 오르는 제단을 몇 개 층으로 높게 쌓는 꿈 해몽 : 꿈 속에서 자신이 설교할 때 성직자들이 오르는 제단을 몇 개 층으로 높게 쌓았다면 이 꿈은 꿈에 나타난 제단처럼 돈이 차곡차곡 쌓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까운 시일 내에 목돈이 들어와서 집안이 번창하게 될 행운몽이다.
교회, 사당, 사찰 등의 제단에 많은 촛불이 켜져 있는 꿈 해몽 : 하고 있는 일에서 많은 이득을 얻고 본인이 뜻한 바 목적을 이룬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와 십계명을 외우는 꿈 해몽 : 현재까지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밝은 새희망을 갖고 높고 깊은 신앙심으로 어두운 세상을 구원하는 신교자가 된다. 진리탐구, 참회, 반성, 깨달음 등이 있다.
푸른색 빛이 반짝거리는 오팔 원석이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있는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다.
푸르게 빛나는 청동종이 눈앞으로 다가오는 꿈 해몽 : 여태껏 없던 행운이 다가온다. 희망찬 대업을 이룬다.
죽이려는 괴한에게 무릎 끓고 애걸해서 그가 사라지는 꿈 해몽 : 중병, 교통사고, 일의 실패 등을 체험한다. 그러나 용서를 받았기 때문에 고통에서 벗어난다.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신적인 존재를 향해 뭔가를 빌고 있는 꿈 해몽 :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신적인 존재를 향해 뭔가를 빌고 있는 꿈은 자신이 몰래 품어온 소망이나 욕망이 뜻밖의 기회에 달성될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주변 사람중에 한 사람이 협력자가 되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니 기대해도 좋겠다.
어떤 사람의 무릎에 머리를 대고 눕는 꿈 해몽 : 어떤 사람의 무릎이나 팔, 어깨 등에 머리를 대고 눕는 꿈은 그 사람에게 의지하고 기다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도움의 손길이 있어서 자신의 문제가 해결될 것을 의미한다.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 해몽 :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을 꾸게되면 그 동안의 고민이나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환자라면 병이 낫는다.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나 대기업에 취직한다는 암시다. 그러나 중환자인 노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불길한 결과를 암시한다.
하늘에서 신의 음성이 들린 꿈 해몽 : 사회적인 풍기문란이나 부정부패를 고발할 일이 생길 징조
영적인 존재와 손을 잡고 숲속으로 들어가는 꿈 해몽 : 영적인 존재와 손을 잡고 숲속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게되면 교양서적을 읽거나 다방면의 사람들을 소개받는다.
영적인 존재에게 약을 받거나 치료법을 전해 듣는 꿈 해몽 : 영적인 존재에게 약을 받거나 치료법을 전해 듣는 꿈을 꾸게되면 곧 몰라볼 정도로 건강을 되찾게 될 길몽이다.
영적인 존재가 준 신발을 신은 꿈 해몽 : 훌륭한 업적을 쌓는 학자나 지도자, 권력의 후계자가 될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