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질을 하든가 칼, 도끼, 대패 등으로 자잘하게 자르고 부수는 일을 하는 꿈 해몽 : 재물이 흩어지고 경영하는 일에 재수가 없으며 장애와 손실을 겪게 된다. 못질만으로 물건의 형체를 만들어야 이롭다.
큰 칼을 높이 들고 전쟁터에 나서는 꿈 해몽 : 큰 칼을 높이 들고 전쟁터에 나서는 꿈을 꾸게되면 지위나 명예가 오르고 소원이 성취될 것이다.
칼이나 은장도를 잃어버린 꿈 해몽 : 꿈 속에서 칼이나 은장도를 잃어버려 당혹스러워 했다면, 조만간 배우자와 이혼하거나 연인과 이별하게 되리라는 것을 예시하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 사별을 상징하는 꿈이기도 하다.
칼로 황룡을 베자 큰소리를 내며 죽으는 꿈 해몽 : 칼로 황룡을 베자 큰소리를 내며 죽으면 적을 물리친 승전의 소식을 신문을 통해서 보게 된다.
칼로 황룡을 베자 큰 소리를 내며 죽은 꿈 해몽 : 적을 물리친 승전소식을 매스컴을 통해 듣게 될 징조
천정에 청룡, 황룡이 얽히어 날아가고 있는 그림을 보는 꿈 해몽 : 업적, 작품 등이 어떤 기관을 통해서 선전 광고되고 명예가 주어진다.
큰 통조림이 공중에 나타나 보이는 꿈 해몽 : 학문적 성과를 세상에 과시할 일이 있게 된다.
칼로 황룡을 죽이니 공중에서 호랑이 석고가 되어 움직이지 않는 꿈 해몽 : 적함을 침몰시킨 승전의 사진을 신문에서 볼 것을 예시한 꿈이다.
찬란한 건물이 공중에 떠 있는 꿈 해몽 : 자신의 업적, 조직체 등이 세상에 공개되며 또 과시할 수 있다.
토끼만한 동물이 점차 커져서 호랑이가 되는 꿈 해몽 :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점차 번창해진다.
토끼만한 동물이 점차 커져서 호랑이가 되는 것은 해몽 :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점차 번창해진다.
토끼 같은 작은 동물이 차츰 커져서 호랑이가 된 꿈 해몽 : 토끼 같은 작은 동물이 차츰 커져서 호랑이가 된 꿈은 처음에는 작았던 일이 차츰 번창 해질 징조이다.
예수님의 석고상이나 초상화가 선명하게 보이는 꿈 해몽 : 예수님의 석고상이나 초상화가 선명하게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만사 대길하고 계획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석고 예술 조각품으로 만들어진 돌다리 위를 건너가는 꿈 해몽 : 먼 장래를 위하여 백년대계를 한다. 어떤 일이나 조직이 확고부동하게 튼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