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에 다른 사람들은 양산을 썼는데 자기 자신은 없어서 고통스러운 꿈 해몽 : 의지할 사람이나 보호책, 예방책이 없어 고통을 당한다.
맑은 날씨에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것을 보는 꿈 해몽 : 상부에 반항의 뜻이 있거나 반대 의사를 표하고, 윗사람이 사망할 경우도 발생한다.
맑은 날씨에 검정우산을 쓰는 꿈 해몽 : 맑은 날씨에 검정우산을 쓰는 행동은 정상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이는 윗사람이나 상위조직에게 반발하게 되거나 반항을 하게 되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그런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윗사람 중에 병들어 죽어가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하늘에서 사람들에 음성을 들렸던 꿈 해몽 : 자신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이 연달아 일어나게 될 암시가 있는 꿈
피에로 같은 기묘한 복장을 한 사람이 나타나 관중의 비웃음을 당하는 꿈 해몽 : 피에로 같은 기묘한 복장을 한 사람이 나타나 관중의 비웃음을 당하는 꿈은 자신은 더욱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의 표현이다.
피로 범벅 된 사람을 본 꿈 해몽 : 피는 인체의 중요 부분이다.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침체 상태에 빠져 진퇴양난의 갈등에 놓일 징조. 그래서 평소 신중을 기하고 모험을 자제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경고의 일종이다.
우산이나 양산을 함께 쓰는 꿈 해몽 : 그런 우산이나 양산을 누군가와 함께 쓰고 가는 꿈이라면 새로운 연인이 생기게 되거나 동지를 만나게 되는 꿈이다. 현실에서의 연인과 나란히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었다면 주위로부터 결혼에 대한 간섭을 받게 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양산이 없어 쩔쩔매는 꿈 해몽 : 우산은 비를 피하는 물건이며 양산이나 파라솔은 햇별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러므로 우산이나 양산, 파라솔 등은 보호자나 도움을 주는 사람, 혹은 보이지 않은 힘 등을 상징한다. 날씨가 무덥고 햇볕이 강한 상황에서 양산이나 파라솔이 없어 쩔쩔 매는 꿈은 자신이 의지할 사람을 찾지 못하거나 보호자가 없어서 어려움에 처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양산을 쓰고 걸어다니는 꿈 해몽 : 은둔, 기피, 반항 등의 일이 발생한다.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 해몽 :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을 꾸게되면 그 동안의 고민이나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환자라면 병이 낫는다.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나 대기업에 취직한다는 암시다. 그러나 중환자인 노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불길한 결과를 암시한다.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길조인지 흉조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뜻하지 않은 사건이 있음에 틀림없다.
큰 구렁이가 다리를 감아 고통을 당하게 되는 꿈 해몽 : 아기를 임신하게 되거나 미혼 남성인 경우 여성을 얻게 되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권리가 주어지게 된다.
치아가 갑자기 까맣게 되거나 썩어들고 아파서 고통받는 꿈 해몽 : 재물과 이권의 손실이 생기고 집안에 질병 및 근심거리가 발생되어 곤란을 치르게 되며, 만일 배우자나 연인의 치아일 경우는 그들이 바람을 피우거나 눈속임을 하게 된다.
처음에는 많은 고통을 당하게 되고 마지막에는 평온을 느끼게 되는 꿈 해몽 :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고생을 하다가 끝에는 낙이 찾아와 편안한 생활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