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려는 괴한에게 무릎 끓고 애걸해서 그가 사라지는 꿈 해몽 : 중병, 교통사고, 일의 실패 등을 체험한다. 그러나 용서를 받았기 때문에 고통에서 벗어난다.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신적인 존재를 향해 뭔가를 빌고 있는 꿈 해몽 :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신적인 존재를 향해 뭔가를 빌고 있는 꿈은 자신이 몰래 품어온 소망이나 욕망이 뜻밖의 기회에 달성될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주변 사람중에 한 사람이 협력자가 되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니 기대해도 좋겠다.
어떤 사람의 무릎에 머리를 대고 눕는 꿈 해몽 : 어떤 사람의 무릎이나 팔, 어깨 등에 머리를 대고 눕는 꿈은 그 사람에게 의지하고 기다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도움의 손길이 있어서 자신의 문제가 해결될 것을 의미한다.
제자 하나가 부상을 당하는 꿈 해몽 : 심복 수하가 과오를 범하거나 수족에 병이 들거나 차가 고장난다.
전쟁터에서 싸우다 부상을 당하거나 적의 총에 맞던가 창이나 칼에 찔리는 꿈 해몽 : 재물과 이권을 얻게 되고 관공서나 공기관과 연관된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며, 원하는 목표 또한 성취되고 여러 사람들의 추대 내지 존경을 받게 된다.
자신이 전쟁터에서 싸우다가 부상당하는 꿈 해몽 : 세인들의 칭찬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다.
무릎을 부상당하는 꿈 해몽 : 무릎을 부상당하면 영업이 부진할 징조이다. 칼 또는 도끼에 저절로 다쳐도 흉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