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이나 암자의 대웅전 안의 불상이 화려하게 빛이 찬란한 꿈 해몽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깨끗하고 청정한 마음으로 불성을 갖게 되어 집안에 불타의 자비광명이 두루하며, 마음먹은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참된 교리와 포교, 학문과 진리탐구, 부처의 가르침으로 인격완성과 수행 등을 한다. 부귀공명, 입신출세,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계약, 성공, 횡재, 재물, 돈, 불사, 공덕, 임신과 득남, 만사대통 등의 길운이다.
사찰이나 교회의 대청 안에 들어가 어떤 물건을 만지거나 습득하는 꿈 해몽 : 신앙심이 깊은 자녀를 임신하게 된다.
사찰이나 교회에 재물을 받치든지 기도 내지 고사를 지내는 꿈 해몽 : 장차 경영하는 일들이 순탄하게 번성, 발전하며 귀인의 도움을 얻어 입신, 성공하고 명성을 떨치는 부귀가 따를 것이다.
법당이나 대청마루에서 부처, 보살 등의 신령을 보는 꿈 해몽 : 가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융성해지며 명예가 높아지는 등 평안, 영달하여 부귀를 누리게 된다.
법당에서 스님이 염불하는 모습을 보는 꿈 해몽 : 절이라는 장소는 주로 산속에 지어져 있으며 불자나 신도들이 불도를 닦거나 기도를 하는 곳이다. 이런 면에서 절은 학원이나 연구소, 수도원, 다른 종교기관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교도소나 정신병원이나 요양원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속에서 스님이 법당에 앉아 염불하거나 수행하는 모습을 보았다면 현실에서 다른 사람이 학문을 연구하는 모습 등을 보게 될 것이다.
법당에서 불경을 외우는 꿈 해몽 : 학문 연구나 어떤 소청을 당국에 하게 되고,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
절에서 자신이 부처님께 공양하는 꿈 해몽 : 절이라는 장소는 주로 산속에 지어져 있으며 불자나 신도들이 불도를 닦거나 기도를 하는 곳이다. 이런 면에서 절은 학원이나 연구소, 수도원, 다른 종교기관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교도소나 정신병원이나 요양원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이 부처님께 공양을 드렸다면 이 꿈은 윗사람의 도움으로 사업을 일으키게 되거나 어려웠던 일이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절에서 돌이나 돌부처 조각을 주어 소중히 간직하는 꿈 해몽 : 절에 가서 돌을 주어 소중히 간직하는 꿈은 행운을 얻고 소원을 이루게 된다는 꿈이다. 합격, 결혼, 승진, 순산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이다.
자신이 신선이나 부처가 되는 꿈 해몽 : 자수성가하여 명성을 떨치고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하늘을 나는 새나 짐승을 보는 꿈 해몽 : 하늘을 나는 새나 짐승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멀리서 희소식을 듣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하늘을 나는 매를 보는 꿈 해몽 : 매는 영리하고 능력 있는 사람, 고용인을 상징한다. 하늘을 나는 매를 보는 꿈은 자신만만한 내면을 의미한다. 그래서 하는 일이 성공하고 인정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존경의 대상이 된다.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유성을 보는 꿈 해몽 : 집이나 직장을 옮기거나 자리 변동이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