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물에서 무지개 빛이 비치는 꿈 해몽 : 어떤 사물에서 무지개 빛이 비치는 꿈은 방향을 잡지 못해 우왕좌왕하던 일이 해결책을 찾게 됨을 의미한다. 또는 어떤 일을 통하여 새로운 깨달음이나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된다.
앞을 못 보는 맹인이 눈을 뜨고 온갖 사물을 볼 수 있게 되는 꿈 해몽 :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가업이 번성하며 행운을 얻어 부귀명예를 누리게 된다.
안경을 새로 구입하거나 쓰고 있던 안경을 벗어도 사물이 환하게 잘 보이는 꿈 해몽 : 새로운 기회와 재물이 생기고 귀인의 도움을 얻어 발전, 번창하여 부귀를 얻게 된다.
하늘에 아름다운 노을이나 무지개 등 밝고 아름다운 빛이 퍼지는 꿈 해몽 : 목표나 소망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귀인의 도움을 받을 좋은 꿈이다. 개인적으로 부귀를 얻고 발전할 것이다. 하늘은 개인을 둘러싼 상황이나 조건의 변화, 집안에서는 가장이나 부모님의 변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본다. 그래서 하늘에 아름다운 노을이나 무지개 등 밝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있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에게 그렇게 아름다운 감동을 줄 좋은 사건이나 상황이 올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그래서 평소의 소원이 이루어진다든지, 좋은 사람을 만나서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된다든지 긍정적인 방향의 변화가 일어났거나 이루어질 조짐으로 해석할 수 있다.
폭포수 위에 오색 무지개가 떠 있는 꿈 해몽 : 사회가 급진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시원한 기분이 생긴다.
찬란하던 무지개가 없어지거나 중앙이 끊긴 무지개를 본 꿈은 해몽 : 기회였던 일이 깨어지거나 일 약속이 취소되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게 될다.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 해몽 :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을 꾸게되면 그 동안의 고민이나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환자라면 병이 낫는다.
하늘에서 자기 몸에 빛을 비춰주는 꿈은 해몽 : 재앙이 사라지고 환자는 병이 낳게 된다.
하늘에서 빛이 모여 천사가 나타나 아이를 주는 꿈 해몽 : 딸을 가질 태몽이거나 말년에 딸 덕을 볼 꿈.
하늘나라의 문이 열리고 하얀 섬광이 비치는 꿈 해몽 : 우주창조와 자연계의 동식물이 태어나고 새로운 역사의 장이 열린다. 국운이 왕성하고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국민의 힘에 의하여 새롭게 태어난다.
태양과 달이 동시에 밝게 비치는 꿈 해몽 : 국가의 권력분립이나 이원집정제로 권력 독주를 막고 서로 합리적으로 절충, 견제해가며 맡은바 정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캄캄한 굴 속에 햇살이 비치는 꿈 해몽 : 어둡던 과거가 새롭게 태어나 광명을 본다. 묻혔던 문화재를 발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