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덕길을 마주한 꿈 해몽 : 언덕길을 마주한 꿈을 꾸게되면 언덕길은 장차 험난한 인생을 의미한다. 현재 안정된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도 앞으로 많은 고생과 시련이 있다는 암시다.
언덕길을 뛰어 오르는 꿈 해몽 : 흥분이 고조되고 원기가 왕성함을 나타낸다.
산이나 언덕길을 기분 좋게 걷는 꿈 해몽 : 산은 인생의 과제와 그것에 따르는 곤란을 상징한다. 그렇다고 높은 산이 반드시 험난한 고통과 감당하기 벅찬 과제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높은 산은 소원 성취를 암시하는 길조이다. 그래서 산이나 언덕길을 기분 좋게 걷는 꿈은 자신의 목표이 일이 순조롭게 성취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 현재 몸이 아픈 환자는 회복될 것이고 어려움에 처해 있던 사람은 어려움이 사라지고 앞길이 열리며 도움의 손길이 있을 것이다. 하는 일이 기분 좋게 잘 풀린다.
하늘에 해와 달이 동시에 떠오르는 꿈 해몽 : 명예가 상승하고 사업이 번창하게 된다. 이미 중천에 떠올라 있는 해와 달은 남의 꼬임에 빠지거나 유혹에 의한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하늘에 오르는 꿈 해몽 : 지위와 명성이 높아질 징조로서, 자신이 오르면 스스로가 귀하게 되고 남이 오르는 것을 보면 그 주인공이 잘 된다.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 해몽 :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이 희미하게 보이는 것은 세상 사람들의 시선을 받으나 곧 잊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