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님을 오랜만에 뵈러 갔으나 이미 작고하고 안 계신 꿈 해몽 : 조부모님을 오랜만에 뵈러 갔으나 이미 작고하고 안 계신 꿈을 꾸게되면 자기 자신을 돌아보라는 경고의 의미가 짙다. 혹은 잊었던 금전, 약속, 애정 등을 다시 생각하라는 암시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반가워 포옹하는 꿈 해몽 :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반가워 포옹하는 꿈을 꾸게되면 포옹은 기쁘고 조화를 이루는 일이나, 현실에서는 그와 반대로 서로간의 반목과 갈등, 의구심을 의미한다.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 해몽 :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생각지 않던 일이 성사될 길몽이다.
자기 자신 또는 친구들이 고향에서의 어린시절로 돌아가 있는 꿈 해몽 : 현재의 동료 또는 동일시되는 어떤 일이 피차 오래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꿈이다.
자기 자신 또는 친구들이 고향에서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있는 꿈 해몽 : 현재의 동료 또는 동일시되는 어떤 일이 피차 오래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꿈이다.
옷을 벗은 채 알몸으로 고향에 가는 꿈 해몽 : 옷을 벗은 채 알몸으로 고향에 가는 꿈을 꾸게되면 소망하던 일들을 이루지 못하고 혼자서 먼 곳에서 고독하게 생활한다.
하늘에서 지폐가 떨어져서 자기 집 마당에 차곡차곡 쌓인 꿈 해몽 : 돈의 종류는 동전과 지폐 두 가지가 있으나 옛날에 쓰이던 엽전,금화 등도 있다. 오늘날 돈은 빈부귀천을 나타내는 것이 되어 있으나 꿈속에서는 가치, 사건, 근심 등을 나타내기도 하는 것이 바로 돈이다. 하늘에서 떨어진 돈이 자신의 집 마당에 차곡차곡 쌓였다면 그 돈은 자신의 것이 된다. 돈그대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고 사업이 잘 되어 돈을 벌게 되거나 유산상속 등으로 부자가 되는 것을 암시한 꿈이다.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 집 안에 수북히 쌓이는 꿈을 꾸게되면 사회단체 또는 민간단체를 통해 재물을 얻는다. 또는 갑자기 많은 편지를 받거나 안부를 전해 듣는다.
하늘로 날아올라 집을 내려다보는데 자기 등에 어느새 갓난아이가 엎혀 있는 꿈 해몽 :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갓난아이는 꿈풀이에서 우환이 생길 징조로 본다. 따라서 갓난아이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불길한 사고로 생명에 손상을 입을 암시가 있다. 주의를 요하는 꿈이다.
전쟁이 지나간 자리에 덩그렇게 폐허만 남아 있는 꿈 해몽 : 모진 풍파로 남아 있는 것은 가슴의 멍울뿐이다. 시달림, 실패가 있다.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 해몽 :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생각지 않던 일이 성사될 길몽이다.
누군가 폐허로 변한 건물이나 집 또는 마을에서 살고 있는 꿈 해몽 : 폐허는 생명의 활기나 원기가 전혀 없는 상태로 죽어 있는 것과 같은 상태, 움직임이 멈춘 상태를 상징한다. 폐허란 살던 집이 허물어지고 인적이 전혀 없고 주변엔 잡초만 무성한 경우 등을 뜻한다. 어떤 건물이 폐허로 변한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누군가 폐허로 변한 건물이나 집 또는 마을에서 살고 있는 꿈은 그 누군가에게 멀지 않은 장래에 큰 재앙이 닥칠 예지몽이므로 그 사람에게 주의를 주어 조심할 것을 당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이 희미하게 보이는 꿈 해몽 :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이 희미하게 보이는 것은 세상 사람들의 시선을 받으나 곧 잊히게 된다.
하늘나라의 귀한 물이 보이는 꿈 해몽 : 불로장생하듯 소원성취한다. 수도 끝에 자성청성하여 크게 깨닫게 된다. 횡재, 재물, 돈, 식품, 먹거리 등이 생긴다.
하늘 문이 쩍 갈라지면서 고색 창연한 대궐이 보이는 꿈 해몽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한다. 승진을 하거나 당선을 하여 권력을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