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더럽고 악취가 심한 감옥이나 유치장에 갇히는 꿈 해몽 : 큰 불상사나 손재, 말썽에 부딪쳐 장애를 겪게 된다.
지하실에 관한 꿈 해몽 : 지하실은 연구실, 비밀 장소, 유치장, 부업과 뒷거래, 이면상 등과 관계된 어떤 장소적 의의가 있다.
경찰관으로부터 밥을 받아 먹는 꿈 해몽 : 유치장에 갇히게 되거나 질병에 걸린다.
죄수가 되어 형무소에 갇힌 꿈 해몽 : 너무나 욕망이 억압되어 있다거나 자유를 구속당하고 있다고 자기 스스로 의식하는 결과이다.
유치장, 형무소 등을 자신의 마음대로 출입하는 꿈 해몽 : 운수가 트여서 앞길이 밝게 열리고 재물과 권리 등 행운을 잡게 된다.
간수에 관한 꿈 해몽 : 사회적, 도덕적 양심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신이 정신병원 또는 형무소의 간수가 되어 정신병 환자나 죄수들을 감시하고 인솔하는 꿈을 꾸면 정신병자나 죄수는 나쁜 생각, 나쁜 습관을 뜻하고 간수는 양심을 뜻한다. 따라서 양심과 나쁜 생각이 대립되어 고민하는 꿈이다.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 해몽 :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을 꾸게되면 그 동안의 고민이나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환자라면 병이 낫는다.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나 대기업에 취직한다는 암시다. 그러나 중환자인 노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불길한 결과를 암시한다.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길조인지 흉조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뜻하지 않은 사건이 있음에 틀림없다.
즐거운 마음으로 차를 운전하는 꿈 해몽 : 즐거운 마음으로 차를 운전하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이 몸담고 있는 단체 또는 조직을 이끌게 된다.
중천에 있는 하늘이 분연히 마음에 와 닿아 느끼는 꿈이나 비슷한 꿈 해몽 : 보통 개념이 아닌 초개념 속에서 신비한 지적 발달을 가져다주고 신의 뜻으로 깊은 진리와 교리를 깨닫게 된다. 대각, 연구, 지혜가 있다.
죽을 것 같은 물고기를 물에 넣어 살리려는 생각에 마음이 초조한 꿈 해몽 : 자기 능력에 알맞은 환경이나 지위를 얻고 싶음을 의미한다.
출입문을 불로 태우는 꿈 해몽 : 집안에 우환이 생기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이나 조심해야 하다.
출입문을 불로 태우는 것은 해몽 : 집안에 우환이 생기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이나 조심해야 하다.
지하실에 들어가 자리를 잡거나 출입문을 잠그는 꿈 해몽 : 어떤 비밀이나 드러내기 곤란한 문제로 고민이나 방황이 생기고 순조로이 해결되지 않아서 손실 내지 말썽이 생기고 침구나 자리를 펴고 아예 드러누우면 큰 질병이나 재물의 파탄이 닥치게 된다.
앞문을 잠그고 뒷문으로 사람들이 출입하는 꿈 해몽 : 불법으로 남몰래 뒷거래로 장사를 하거나 음흉한 짓을 하게 된다.
술집, 여관 등 요식업소에 출입하는 꿈 해몽 : 주변 환경에 의한 갈등과 유혹 및 대인관계에 따른 곤란 또는 재물의 손실과 장애를 겪게 된다.
금융기관에 출입하는 꿈 해몽 : 금융기관에 출입하는 꿈을 꾸게되면 원고를 청탁받거나 창조적인 일로 외부의 의뢰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