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이름표가 뚝 떨어져 부러지는 꿈 해몽 : 발등에 액이 떨어져 몸담은 직장에서 물러난다. 실패, 불길하다.
이름표가 변해 용이 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하급관료가 상급관료로 특진하여 출세한다. 합격, 승진, 당선, 만사대통 등의 길운이다.
하늘을 나는 용이 말을 하거나 우는 꿈 해몽 : 하늘을 나는 용이 말을 하거나 우는 꿈을 꾸게되면 세상을 떠들썩하게 할 일이 생기거나 큰 공로를 세운다.
하늘을 나는 용을 손으로 잡는 꿈 해몽 : 뜻밖에 천운을 만나 금시발복하여 오복을 누리게 된다. 금빛 찬란한 황금 줄을 잡아 앞날이 확 트이게 된다. 재물, 돈, 물품, 낙찰, 대출 등이 있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해몽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하늘에서 똥물이 쏟아져 강물이 되는 꿈 해몽 : 천우신조로 거지에서 부자가 되어 재벌로 껑충 뛰게 된다.
하늘에 있는 웅장한 궁궐이 무너져 한줌의 흙이 되는 꿈, 혹은 비슷한 꿈 해몽 : 한때 영화롭게 지내던 지도자가 패가망신하여 잡동사니로 나뒹굴게 된다. 도로아미타불, 실패, 망신살, 과욕, 죽음, 사고 등의 불운이 닥친다.
하늘나라에 올라가 어떤 물건을 갖게 되는 꿈 해몽 : 고관으로 출세하거나 대중의 지도자가 될 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