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 해몽 : 하늘에서 한 줄기 빛이 내려와 자신을 비추는 꿈을 꾸게되면 그 동안의 고민이나 복잡한 문제가 해결되고 환자라면 병이 낫는다.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 해몽 :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나 대기업에 취직한다는 암시다. 그러나 중환자인 노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불길한 결과를 암시한다.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 해몽 : 하늘에서 말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꿈을 꾸게되면 길조인지 흉조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뜻하지 않은 사건이 있음에 틀림없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 해몽 :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은 사귀고 있는 연인이나 부부간에 배반, 비밀, 속임수로 문제가 생길 암심이다. 헤어질 위기에 도달한다.
직장동료들과 같이 어떤 모임에 갔다가 신발이 없어져서 다른 동료의 신발을 신고 오는 꿈 해몽 : 신발은 외부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추어야 할 부분을 의미하는 면이 크다. 따라서 다른 이의 신발을 신는다는 것은 자신의 입장이나 위치보다 다른 이의 입장을 은연중에 부러워하는 무의식이 꿈으로 현현된 것일 수 있다. 즉, 동료들과 경쟁해야하는 직장생활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어느 정도 열등감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업무영역에 대한 지나친 경쟁심을 버리고 동료들과 잘 협조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직장 동료의 집들이에 초대받아 갔다가 나오는 길에 신발이 없어져서 집주인의 슬리퍼를 신고 돌아온 꿈 해몽 :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동료의 집들이에 초대받아 갔다가 나오는 길에 신발이 없어져서 집주인의 슬리퍼를 신고 돌아온 꿈은 그 동료의 업무상 지위나 신임을 평소 부러워해서 욕심을 부렸다는 증거이다. 두 사람이 경쟁관계였다면 자신이 불리한 위치에 놓일 우려가 있다. 그러나 그 동료 직원은 꿈을 꾼 자기 자신에 대하여 좋은 감정을 갖고 배려해 주고 있다. 꿈속의 집주인인 그 동료에게 솔직한 심정을 말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자신의 신발이 시궁창에 빠져 있는 꿈 해몽 : 한순간 실수와 부덕한 탓으로 망신살이 뻗치게 된다. 사고, 질병이 생긴다.
알몸으로 시궁창에 빠지는 꿈 해몽 : 어쩌다 순간 잘못으로 인하여 죄와 누명을 뒤집어쓰게 된다. 나쁜 유혹에 빠진다.
시궁창에서 옥을 주워 물에 닦으니 찬란하게 빛나는 꿈 해몽 :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서 입신출세한다. 개천에서 용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