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칼을 높이 들고 전쟁터에 나서는 꿈 해몽 : 큰 칼을 높이 들고 전쟁터에 나서는 꿈을 꾸게되면 지위나 명예가 오르고 소원이 성취될 것이다.
치열한 전쟁터에서 전쟁을 하는 꿈 해몽 : 자신과 라이벌이라고 생각되는 상대와 어떤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경쟁하게 될 암시의 꿈
전쟁터에서 총 맞아 죽는 꿈 해몽 : 직장에서 승진, 실업자는 취직,사업가는 목적을 달성하는 꿈
평지에서 뒹굴어 자리를 옮겨 일어서는 꿈 해몽 : 비상한 수단을 써서 사업을 성취하거나 직장에 변동이 생긴다.
큰 바위에 앉아 있는 잠자리를 잡는 꿈 해몽 : 정치초년생은 국회에 입문하여 권력을 잡는다. 사업가는 생산 및 운수, 수송업에 투자하여 한밑천 잡는다. 처녀는 똘똘한 총각을 낚는다.
캥거루 보금자리를 맹수가 침범하는 꿈 해몽 : 집안에 실물수가 있거나 괴한으로부터 시달림을 받는다. 도둑, 불청객이 찾아든다.
전쟁이 지나간 자리에 덩그렇게 폐허만 남아 있는 꿈 해몽 : 모진 풍파로 남아 있는 것은 가슴의 멍울뿐이다. 시달림, 실패가 있다.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 해몽 : 오랜만에 찾아간 고향집이 폐허가 되어 쓸쓸해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생각지 않던 일이 성사될 길몽이다.
누군가 폐허로 변한 건물이나 집 또는 마을에서 살고 있는 꿈 해몽 : 폐허는 생명의 활기나 원기가 전혀 없는 상태로 죽어 있는 것과 같은 상태, 움직임이 멈춘 상태를 상징한다. 폐허란 살던 집이 허물어지고 인적이 전혀 없고 주변엔 잡초만 무성한 경우 등을 뜻한다. 어떤 건물이 폐허로 변한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누군가 폐허로 변한 건물이나 집 또는 마을에서 살고 있는 꿈은 그 누군가에게 멀지 않은 장래에 큰 재앙이 닥칠 예지몽이므로 그 사람에게 주의를 주어 조심할 것을 당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