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해몽 : 계획한 일이 잘 진행되고 그 결과 큰 재물과 명예가 온다.
집에 잔치나 제사가 있어 사람들이 몰려온 꿈 해몽 : 집의 각 부분 중 문, 현관, 지붕, 욕실 등은 각각 상징하는 바가 다르므로 각 항목을 참고하기 바란다. 꿈 속에서 잔치나 제사가 있어 집안에 사람들이 몰려온 것을 보았다면 이 꿈은 자신의 일이나 주변의 여러 가지 요인으로 많은 사람을 상대하여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조정의 사당에 제사를 지내거나 절을 하는 꿈 해몽 : 현실적으로 귀인이 있어 앞길을 열어준다든지 조력자가 나타나므로 장차 이들의 도움으로 부귀를 누릴 징조이다.
자신이 직접 제사를 지내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 등을 하는 꿈 해몽 :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일을 하거나 선언 또는 선전 등을 하여 자신에 대해 많은 광고를 하게 된다.
제사를 올리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을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꿈 해몽 : 제사를 올리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을 하고 찬송가를 부르는 꿈을 꾸게되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거나 선언 또는 광고할 일이 생긴다.
자신이 직접 제사를 지내며 축문을 읽거나 염불 등을 하는 꿈 해몽 :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일을 하거나 선언 또는 선전 등을 하여 자신에 대해 많은 광고를 하게 된다.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는 꿈 해몽 : 스님이 집 앞에서 염불을 하고 있으면 태아가 앞으로 큰 학자가 되고 해파리를 두드리게 되면 무관으로 명성을 날린다.
어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며 알 수 없는 기쁨에 웃는 꿈 해몽 : 건물은 어떤 일이나 종교적인 상징으로 볼 수 있다. 자신이 새로 시작한 일에서 기쁨을 맛볼 수도 있고 새로운 종교에 입문하여 영적인 기쁨을 누리게 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찬송가를 부르면서 어떤 큰 건물 안으로 들어가며 기쁘게 웃는 꿈은 기독교를 믿으며 얻게 되는 영적인 기쁨을 암시하는 꿈이다.
최선봉에서 탱크를 타고 국기를 흔들며 만세를 부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해몽 : 실제로 어떤 뚜렷한 목적을 놓고 경쟁과 싸움을 하여 승리를 차지한다. 국위선양, 권위, 명예, 출세, 성공, 당선, 합격 등이 있다.
천사가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듣는 꿈 해몽 : 천사가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애타게 기다리던 사람이 나타난다.
죽은 애인이 자신을 문 밖에서 부르는 꿈 해몽 : 가까운 시일 안에 진행 중인 혼담이 성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