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필을 하다가 중단하는 꿈 해몽 : 실제로 모든 일들이 하다가 중도에 좌절되어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실패가 있다.
집필 첫머리에 들어간 꿈 해몽 : 이제 첫출발부터 신중하고 경건한 마음을 갖게 된다.
집필 중에 무상 무념으로 들어가는 꿈 해몽 : 현실과 보통 개념이 아닌 초영적 개념으로 무아지경에 들어가 오묘한 신비감을 느끼게 되며 더 큰 자아발견을 하게 된다. 오래된 문헌이나 종교서적을 연구하게 된다.
푹신푹신한 소파에 앉아 사람을 기다리는 꿈 해몽 : 푹신푹신한 소파에 앉아 사람을 기다리는 꿈은 귀인을 만나거나 업무상의 협조자, 자신의 능력을 인정하여 중책을 맡길 직장 상사를 만날 암시이다. 혹은 천생연분의 배우자감을 사귈 기회가 마련될 징조이다.
팔에 옷을 걸치고 길을 걷다가 누군가에게 옷을 뺏기는 꿈 해몽 : 팔에 옷을 걸치고 길을 걷다가 누군가에게 옷을 뺏기는 꿈은 곤경에 처할 가능성을 암시한다. 혹은 일자리를 잃고 실업자로 전락할 위기에 있으므로 업무상으로 좀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컴퓨터 게임을 하는 꿈 해몽 : 컴퓨터 모니터를 주시하면서 게임을 하고 있는 꿈은 업무상의 스트레스나 대인관계로 인한 말썽 등이 커서 자신의 신경이 매우 지쳐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마음의 폐쇄성이나 고립된 자아를 상징한다. 화상을 보면서 게임을 하는 것은 꿈을 꾸면서도 격렬하게 신경을 혹사시키는 결과가 되므로 좋지 않다. 특히 전자 오락 특유의 소란스런 음악이나 소리, 화면의 반짝거림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꿈은 신경이 상당히 지쳐 있다는 무의식의 호소이므로 정신적인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하늘에 먹구름이 걷히고 웅장한 궁궐로 들어가는 꿈, 혹은 비슷한 꿈 해몽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증 취득, 입사, 취직, 승리, 성공,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푸른 바닷물이 쩍 갈라지면서 그 길을 통해 용궁으로 들어가는 꿈 해몽 :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으로 인해 입신출세한다.
팬더곰을 타고 대나무 숲속으로 들어가는 꿈 해몽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