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지폐가 떨어져서 자기 집 마당에 차곡차곡 쌓인 꿈 해몽 : 돈의 종류는 동전과 지폐 두 가지가 있으나 옛날에 쓰이던 엽전,금화 등도 있다. 오늘날 돈은 빈부귀천을 나타내는 것이 되어 있으나 꿈속에서는 가치, 사건, 근심 등을 나타내기도 하는 것이 바로 돈이다. 하늘에서 떨어진 돈이 자신의 집 마당에 차곡차곡 쌓였다면 그 돈은 자신의 것이 된다. 돈그대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고 사업이 잘 되어 돈을 벌게 되거나 유산상속 등으로 부자가 되는 것을 암시한 꿈이다.
하늘에 드리웠던 먹구름이나 암흑이 점차 사라지고 맑은 하늘이 보이는 꿈 해몽 : 고민이나 말썽이 원만하게 해결되고 소망이 성취되는 행운과 평안이 얻어지게 된다.
하나님의 설교가 우렁차게 들리는 꿈 해몽 : 어떤 종교의 참 진리를 깨닫고 삶에 축복을 받는다. 뜻밖에 어진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천신, 성령, 진리, 천도, 대각, 자연의 섭리, 대도, 종교, 성현, 통치자, 조상, 부모, 대업, 행운, 대길, 희망, 진실, 성공, 소원성취 등을 상징한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와 십계명을 외우는 꿈 해몽 : 현재까지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밝은 새희망을 갖고 높고 깊은 신앙심으로 어두운 세상을 구원하는 신교자가 된다. 진리탐구, 참회, 반성, 깨달음 등이 있다.
푸른색 빛이 반짝거리는 오팔 원석이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해몽 :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있는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다.
푸르게 빛나는 청동종이 눈앞으로 다가오는 꿈 해몽 : 여태껏 없던 행운이 다가온다. 희망찬 대업을 이룬다.
초대 받아 간 애인의 집 대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으나 대답이 없어서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이 없는 꿈 해몽 : 꿈 속에 등장하는 집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삶, 그 자체를 나타낸다. 따라서 그 사람이 없는 상태, 삶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빈 집의 꿈으로 상징화된다. 초대 받아 간 애인의 집 대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으나 대답이 없어서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이 없는 꿈은 애인의 신상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과 애인 사이에 예전과 다른 기류가 발생했다거나 새 애인이 생겨 있음을 나타낸다.
처녀가 대문을 나서서 산 또는 무덤으로 걸어가는 꿈 해몽 : 취직, 결혼 등이 이루어진다.
차 앞이 대문 바깥쪽으로 향해 있는 꿈 해몽 : 차 앞이 대문 바깥쪽으로 향해 있는 꿈은 일이 순서대로 빨리 잘 추진된다. 반대로 안으로 향해져 있으면 반대 의사가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