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이 자기 집에 낙엽 한 짐을 짊어지고 온 꿈은 해몽 : 자기에게 자본을 댈 사람이 생긴다.
타인이 자기 집에 낙엽 한 짐을 짊어지고 온 꿈 해몽 : 자기에게 자본을 댈 사람이 생긴다.
타인이 성을 내서 나에게 상처를 입히는 꿈 해몽 : 타인이 성을 내서 나에게 상처를 입히면 운수 대통한다.
타인에게서 옷감이나 실타래를 받는 꿈 해몽 : 타인에게서 옷감이나 실타래를 받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고 사업이 번창하게 될 길몽이다. 뿐만 아니라 가정이 편안해진다.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 해몽 : 쥐는 일거리나 작품, 관리인, 사원, 노력가, 중개인, 스파이, 비겁자, 도둑 등을 상징한다. 서양에서는 자신의 무의식에 있는 억압되고 기피하는 정서나 본능, 또는 개발되지 않은 재능이나 성격을 상징한다.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은 노력의 대가로 돈이 들어와 살림이 넉넉해지고 몸과 마음은 평화를 누리게 됨을 의미한다. 자기개발의 모습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다.
주단가게나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는 꿈 해몽 : 꿈 속에서 자신이 주단 가게에 진열된 오색찬란한 한복감들을 보거나 자기 집 안방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았다면, 이 꿈은 경솔한 이성 관계와 이성의 유혹을 조심하라고 주의를 촉구하는 꿈이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현재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은 이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일이 순탄해질 수 있으므로 길몽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일반 실이나 방직용 실타래가 얽히든지 꼬이는 꿈 해몽 : 남에게 수치를 당하거나 난감한 처지에 놓이는 장애를 겪게 된다.
어떤 사람이 천이나 실타래를 나에게 주는 꿈 해몽 : 장차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고 가업이 번성하게 된다.
실타래를 상대방에게 건네주는 꿈 해몽 : 실타래를 상대방에게 건네주는 꿈을 꾸게되면 처녀나 총각이 건네받으면 곧 결혼하고 환자는 오랜 병상에서 회복하게 된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영롱한 옥덩어리를 앞치마로 받는 꿈 해몽 :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옳은 일을 했으면 천복을 받는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돼지를 손으로 받는 꿈 해몽 : 천신의 도움으로 만복을 받아 부자가 된다. 행운, 재물, 돈, 잉태 등 길조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을 손으로 받는 꿈 해몽 : 신의 선물로 확실한 복을 받는다. 뜻밖에 윗사람의 도움으로 거액을 만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