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사앞에 서 있는데 뒤에서 갑자기 광채가 나는 꿈 해몽 : 뜻하지 않은 귀인을 만나 힘들게 풀리지 않던 문제가 풀리거나, 일의 공로를 인정받아 상이나 어떤 댓가를 받게될 징조.
판사로부터 어떤 서류뭉치를 건네 받는 꿈 해몽 : 계약건이 있을 경우 좋은 길몽으로, 뜻밖에 좋은 조건으로 일이 성사되거나 성과가 있을 좋은 길몽.
판사로부터 사건을 기록한 서류 뭉치를 받는 꿈 해몽 : 뜻밖의 많은 일거리가 터져 분주다사하고 좋은 일도 생기게 된다. 계약을 하게 된다.
자신이 판, 검사가 입는 법복을 입고 백마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해몽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승진, 입학, 합격, 당선,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결합, 계약, 승리, 성공, 행운 등이 있다.
윗사람으로부터 법모와 법복을 받는 꿈 해몽 : 실제로 고시생은 훌륭한 법관이 되어 천, 지, 인, 법 등에 근간을 두고 법을 수호하는 최고의 인물이 된다.
친구나 애인과 악수를 하는 꿈 해몽 : 실제로 아는 친구나 애인인데, 손이 차갑게 느꼈다면 자신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있다는 꿈의 암시로 삼각관계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
친구나 동업자끼리 만나 악수를 하는 꿈 해몽 : 어떤 사업과 일을 상호간에 합리적으로 처리하게 된다. 합의, 계약을 한다.
처음 보는 낯선 사람과 서류가방을 든 채 악수하는 꿈 해몽 : 처음 보는 낯선 사람과 서류가방을 든 채 악수하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상 거래가 성사될 암시다. 낯선 사람이 지위가 높은 사람이라면 직위나 명예가 올라가고 큰 이익을 얻을 것이다.
하늘을 바라보며 공손히 합장을 하는 꿈 해몽 :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자연인으로서 참되고 어진 사람이 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 해몽 : 천둥, 번개, 벼락은 재물, 기쁜 소식, 문제해결, 명성, 부귀, 위대한 사상이나 일을 상징한다. 하늘은 어두운데 여기저기 번개가 번쩍번쩍 하는 꿈은 이곳저곳에서 청탁이나 일하라는 제의가 들어오고 능력을 발휘하게 되어 명예도 얻게 된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해몽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