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형의 징역을 받고 감방에 수감되어 있는 꿈 해몽 : 반흉반길로 길하고 때로는 불길하여 환경과 조건에 따라 선악을 상징한다.
자신이 죄를 짓고 감방에 갇혀 있거나 감옥에 갇힌 죄수와 면회를 하는 꿈 해몽 : 남과의 다툼 내지 말썽과 손재가 발생되고 하는 일의 목표달성이 지연될 것이다.
자신이 사형수가 되어 감방 안에서 실컷 통곡하는 꿈 해몽 : 모든 잡념이 사라지고 새로운 마음으로 자성 청정하여 밝은 희망을 맞이하고 마음먹었던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새생명이 탄생된다.
하늘에 오르거나 하늘문이 열리는 꿈 해몽 : 길몽으로 귀한 아들을 순산한다.
하늘문을 통해 하늘로 들어간 꿈 해몽 : 생애 최고의 목적이 달성되며, 명예로운 자리에 추대될 징조
하늘나라의 문이 열리고 하얀 섬광이 비치는 꿈 해몽 : 우주창조와 자연계의 동식물이 태어나고 새로운 역사의 장이 열린다. 국운이 왕성하고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국민의 힘에 의하여 새롭게 태어난다.
하늘 문이 열리는 꿈 해몽 : 귀인의 도움으로 모든일이 뜻대로 잘 된다.
자기 집 대문이 스스로 활짝 열리는 꿈 해몽 : 자기 집 대문이 스스로 활짝 열리는 꿈은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협력자가 나타난다.
복숭아 나무에 가지가 열리는 꿈 해몽 :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눈앞의 이익을 추구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한다.